-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포스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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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POSCO | ||||||||||
서브타이틀 | 포스코 공식 인스타그램 | |||||||||
POSCO Official Instagram | ||||||||||
URL | https://www.instagram.com/hello_posco/ 사이트보기 | |||||||||
소개 | 포스코 뉴미디어그룹 사원 포석호 캐릭터 활용, MZ세대 트렌드 반영 콘텐츠 중심의 직장인 대상 소통 채널 | |||||||||
키워드 | 포석호,직장인,일상,사원,막내,포동이 | |||||||||
제작년월 | 2023.11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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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POSCO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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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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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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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채널 운영 목표]
- 포석호(본캐)와 철없맨(부캐) Two-Track 전략 수립하여 포스코에 대한 긍정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 MZ세대뿐만 아니라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짤 형태의 소재 지속 생산하여 소비자 인터랙션 증대 - 2D, 3D, 인형탈 등 다양한 타입의 캐릭터를 활용한 숏폼 영상 운영 확대 [채널 운영 방향] - 놀면서 일하는 게 꿈인 직장인 포석호의 귀엽고 엉뚱한 매력을 담아낸 에피소드들과 포동이(팔로워 애칭)들과 티키타카 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 철없맨의 경우, 포동이들을 Cheer Up! 해주거나 혹은 직장인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는 역할로 등장 - 동료/친구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소비자 리액션에 대한 답글, 좋아요 커뮤니케이션 활발하게 진행 - 릴스나 영타겟 트렌드 적극 반영, 유행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을 통해 뉴미디어그룹 사원으로서의 캐릭터 강화 [대표 콘텐츠] - 직장인 포석호의 일상: 4년차 사원 포석호의 포당탕탕한 모습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 제작하여 웃음과 공감 유발 - 디지털 & 페이크 굿즈: 월별 캘린더(배경화면) 배포와 더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굿즈 비주얼 연출, 반응에 따라 실제 출시 고려 - 릴스 및 영타겟 트렌드 반영: 챌린지, 특정 음악 등의 유행 시점에 맞추어 이에 포석호의 캐릭터성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콘텐츠 제작 -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이벤트 중독자' 컨셉으로 댓글뿐만 아니라 스토리 직접추가 등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 진행 ex. 포석호 그리기 사생대회, 굿즈 아이디어 공모전, 랜덤 점메추(점심 메뉴 추천) [2023년 11월 ~ 2024년 5월 성과 리뷰] - 반년 간 총 노출 수 약 757만, 인게이지먼트 약 25만, 댓글 7.2천건 확보하며 우수한 채널 활성도 확인 - 동영상 총 조회 수 역시 약 261만회 기록하며 릴스 콘텐츠에 대한 관심 또한 높은 것으로 보여짐 (*2024년 5월 30일 데이터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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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