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차 정몽구 재단
Hyundai Motor Chung Mong-Koo Foundation
서브타이틀 현대차정몽구재단
CMKF
URL https://www.instagram.com/hyundai_cmk 사이트보기
소개 사회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재단으로서 미래세대와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창조합니다.
키워드 인재,공간,지식,미래세대,소셜임팩트,지속가능성
제작년월 2024.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공공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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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현대차 정몽구 재단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히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총괄임애라
PM우성민
디자인이초희
서비스 설명 Key Point
- 2020.01~2024.02 팔로워 8,500명 → 2024.03~05 팔로워 11,500명(2.5개월 만에 신규 타겟 약 3,000명 확보)
- 높은 연령대의 재단 고관여 타겟에서 2030 젊은 세대 신규 유입 확대(2024.06 기준 전체 팔로워 중 1835 연령대 비중 약 50% 확보)
- 일방적인 사업 홍보 위주의 콘텐츠를 트렌드에 맞는 뉴미디어 브랜디드 콘텐츠로 풀어내어 팔로워 인터렉션 강화(브랜디드 숏폼 콘텐츠 시리즈 조회수 30만회 이상 달성)
- 키컬러 및 콘텐츠 포맷을 새롭게 정돈하여 트렌디한 비주얼로 피드 톤 재정비(브랜드 컬러를 키포인트로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인지 강화)


Details

[목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메인 슬로건'Together with Next Generation/미래 세대와 함께'에 맞춰 채널의 기존 주타겟인 재단 사업 중심의 고관여 타겟 외 2030 젊은 미래세대들과 소통하는 것

[문제점]
재단의 다양한 사업과 행사를 한 채널에 종합적으로 소개해 일방향적 소통(사업 홍보 위주) 콘텐츠가 주를 이루었으며, 각 사업별 홍보 콘텐츠 제작으로 여러 디자인 혼재

[전략]
① (톤앤매너 통일화) 재단의 브랜드 컬러를 키포인트로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통일성 있는 톤앤매너로 디자인 및 피드 톤 재정비, 2030 세대가 선호하는 디자인과 컬러의 적절한 믹스매치로 감각적인 트렌디함 강조
② (하이라이트 활용) 콘텐츠 아카이빙 역할 뿐 아니라 처음 채널에 들어오는 타겟에게 쉽게 재단의 사업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홍보
③ (스토리 활용) 스토리의 적극 활용으로 재단 행사마다 생생한 행사 현장을 라이브하게 보여주고, 재단이 사업을 주관하는 목적을 명시해 재단 사업에 대한 주목도 높임
④ (릴스 활용) 캐주얼한 숏폼 콘텐츠 시리즈로 젊은 세대들의 관심 유도

[성과]
① 2024년 1월, 8,500명이었던 팔로워를 2.5개월 만에 11,500명까지 늘려 약 3천 명의 신규 타겟을 확보하였고, 연간 KPI를 조기달성
② 사람을 중시하고 사람을 중심에 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철학에 기반한 숏폼 콘텐츠 기획·제작으로 조회수 30만회 이상 달성
③ 젊은 미래 세대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 제작으로 신규 타겟의 진입 동선 확대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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