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차 정몽구 재단
Hyundai Motor Chung Mong-Koo Foundation
서브타이틀 현대차정몽구재단
CMKF
URL https://blog.naver.com/hyundai-cmk 사이트보기
소개 사회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재단으로서 미래세대와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창조합니다.
키워드 인재,공간,지식,미래세대,소셜임팩트,지속가능성
제작년월 2024.2
등록구분 블로그
후보등록분야 블로그 > 공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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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현대차 정몽구 재단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주)히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총괄임애라
PM우성민
디자인이초희
서비스 설명 Key Point
- 6개의 주요 사업별 아이콘을 신규 제작하여 사업별 행사에 대한 이해도 확대(6개 주요 사업 : 공간, 인재, 지식, 문화예술, 교육, 의료)
- 높은 연령대의 재단 고관여 타겟에서 2030 젊은 세대 신규 유입 확대(2024.06 기준 전체 유입자 중 1924 연령대 비중 약 60% 확보)
- 기존 포스팅 기사에 매거진 기사 포맷을 적용하여 콘텐츠 완성도 강화(7가지 포인트 : 커버 이미지, 기사 전문, 본문 이미지, 발문, 하단 배너, 타채널 연계 배너, 저작권 표기)
- 통일성 있는 섬네일 디자인과 감각적인 컬러의 메인 커버 이미지로 채널 전체 이미지 리뉴얼(브랜드 컬러를 키포인트로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 강화)


Details

[목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메인 슬로건'Together with Next Generation/미래 세대와 함께'에 맞춰 채널의 기존 주타깃인 재단 사업 중심의 고관여 타겟 외 2030 젊은 미래세대들과 소통하는 것

[문제점]
재단의 다양한 사업과 행사가 구분없이 게재되었으며, 단체사진 중심의 획일적이고, 꼴라쥬 형태의 섬네일로 가독성과 주목도가 떨어짐

[전략]
① (섬네일 정리) 6개의 사업별 아이콘 신규 제작으로 사업들을 한 눈에 구별, 메인 사진 1장과 제목 중심의 정돈된 섬네일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피드톤 재정비
② (디자인 리뉴얼) 재단의 브랜드 컬러를 키포인트로 활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요즘 선호하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컬러로 메인 커버 이미지를 제작해 재단 블로그 채널 이미지를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
③ (매거진 포맷 활용) 일반 블로그 포맷에서 매거진 기사 포맷을 활용해 콘텐츠 완성도 높임

[성과]
① 2024년 6월 기준 전체 유입자 중 1924 연령대 비중 약 60% 확보하며,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 확대
② 재단이 육성하고 지원하는 젊은 미래 세대들이 지속적으로 유입될 수 있는 콘텐츠 기획과 포맷 활용으로 신규 타겟의 진입 동선 확대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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