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유플러스
LG Uplus
서브타이틀 유플러스
LG U+
URL www.instagram.com/lguplus_/ 사이트보기
소개 AI 기술과 함께 더 큰 일상을 만드는 LG U+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공식채널,AX Company,디지털 혁신,익시 ixi,당연하지않은 일상,WHY NOT
제작년월 2015.11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기업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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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LG유플러스
소속사 제작진
PM김희진
기획박소영,장효정,윤우주
대행사

(주)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권도은
기획임창근,한수진,김수현
서비스 설명 LG유플러스 인스타그램은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SNS 핵심 채널로써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을 통해 고객 소통을 리딩해왔으며, 24년에는 유플러스의 새로운 지향점인 ‘Growth Leading AX Company’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 중심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지금 우리의 평화로운 일상이 당연한 것이 아닌 수 많은 독립운동가들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임을 되새기는 유플러스만의 광복절 기념 CSR 캠페인 #당연하지않은일상 시리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년 여성 독립운동가, ’21년 제주해녀항쟁, ’22년 하와이 독립운동가에 이어 23년에는 문화/예술 분야에서 독립을 외쳤던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였고, 이 분들의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재현한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기획하여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유플러스 브랜딩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실제 독립운동가 후손분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여 MZ 타겟의 공감을 얻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았습니다.

2) WHY NOT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 2.0
’21년부터 자신만의 도전을 이어나가는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 화보 촬영과 함께 인터뷰를 진행하는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1년 9월부터 현재까지 총 51명의 고객, 임직원 및 셀럽과 함께하며 ‘WHY NOT?’ 메시지를 확산하였고, 인스타그램 ‘가이드‘ 기능을 활용해 고객들의 도전 스토리를 더욱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23년부터는 ‘고객 브랜드 화보 캠페인 2.0’으로 개편하며 ESG 분야에서 활동하며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영타겟 고객들을 발굴하여 진행했습니다.

3) 유플러스 X 농심 WHY NOT 스낵 만들기
고객의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LG유플러스 WHY NOT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이 커스텀할 수 있는 WHY NOT 스낵 만들기 캠페인을 기획하여 'WHY NOT?'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확산하고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특히, 고객 개개인이 선택할 수 있는 문구와 사진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4)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AX기업 #Growth Leading AX Company
24년부터는 새롭게 선포한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을 채널 전면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슬로건 및 TV광고의 폭발적인 확산을 위해, 공개 시점에 맞춘 채널 무드 전환 및 그리드 타입 콘텐츠를 발행해 유저의 관심을 환기했습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AI 브랜드 익시의 기술력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익시가 생성한 이미지를 활용한 이벤트 및 콘텐츠를 배포하여 고객들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운영 성과)
- 전년 대비 평균 콘텐츠 인터랙션 42% 증가
- 국내외 대표 5개 어워드 수상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610061120029230510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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