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유플러스
LG Uplus
서브타이틀 유플러스
LG U+
URL https://www.tiktok.com/@lguplus_ 사이트보기
소개 Zalpha 세대의 숏폼플레이에 녹아든 LG유플러스 틱톡
키워드 LG유플러스 공식채널,트렌디 콘텐츠,잘파세대,고객 상호작용,숏폼플레이,밈과 브랜드의 결합
제작년월 2020.3
등록구분 기타
후보등록분야 기타 >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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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
소속사 LG유플러스
소속사 제작진
PM김희진
기획박소영,장효정,윤우주
대행사

(주)포스트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권도은
기획용지수
디자인김도희
기획임창근
서비스 설명 채널개요)
LG유플러스의 틱톡(https://www.tiktok.com/@lguplus)은 MZ세대 중에서도 1525 영타겟을 메인으로 하는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써 고객의 눈높이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통신3사 중 최초로 공식 채널을 개설하며 틱톡 채널의 특수성을 그 어떤 브랜드보다 잘 이해하고 있으며, 실제 틱톡 내에서 1525 영타겟 대상 LG유플러스의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주요 콘텐츠 진행 내용)

1. 틱톡 문법과 브랜드 소구점을 결합한 콘텐츠 기획
틱톡은 디지털 트렌드와 밈이 시작되는 가장 젊은 채널인 만큼, LG유플러스 틱톡은 틱톡 문법에 충실한 기획 콘텐츠를 토앻 브랜드 서비스와 상품을 유쾌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신 유행 밈과 음원으로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킨 후 브랜드 이슈를 소구하는 플로우로 유머러스하고 트랜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Z세대 틱톡커 앙찡과의 콜라보로 일상 공감형 상황극 콘텐츠를 제작해, 유플러스의 영타깃 브랜드 ‘유쓰’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2. 채널 신기능을 적극 활용한 콘텐츠 다양화
LG유플러스 틱톡은 유저의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틱톡의 다양한 신기능을 적극 활용하면서 콘텐츠의 다양성을 높이고 신선한 즐거움을 유저에게 선사하고 있습니다. 댓글에 영상으로 응답하는 기능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가 하면, 이지선다 투표 기능을 통해 유저의 직접적인 의견을 물어보며 유저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틱톡의 광고 상품 ‘슈퍼라이크’를 활용해 유저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콘텐츠 역시 기획하고 있습니다.

3. 유저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으로 스킨십 강화
LG유플러스 틱톡은 영타겟 유저와의 활발한 상호작용 역시 채널의 주요 목표로 삼고 있으며, 적극적인 댓글 커뮤니케이션과 참여형 이벤트로 충성도 높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유머러스한 댓글 티키타카 방식을 추구하며 유저와의 스킨십을 강화했으며, 난이도가 낮은 참여형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신규 팔로워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주요 운영 성과)
- 전년 대비 틱톡 팔로워 수는 98% 증가
- 전년 대비 콘텐츠 조회 수는 32% 증가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6100636207436932284.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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