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부산관광공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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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T BUSAN | ||
서브타이틀 | 부산에가면 | |
VISIT BUSAN | ||
URL | https://www.instagram.com/visitbusan.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부산 관광 트렌드와 이벤트, 캠페인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부산관광공사 공식 인스타그램 | |
키워드 | 부산,부산관광공사,부산여행,공사,관광,관광공사 | |
제작년월 | 2015.5 | |
등록구분 | 인스타그램 | |
후보등록분야 | 인스타그램 > 공공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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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부산관광공사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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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
EC21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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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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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설명 | [1] 채널을 대표하는 캠페인 브랜딩부터 실제 5,000명 이상의 참여까지 이끈 지역 상생형 SNS 운영
- 공공기관 최초로 5년째 개설 및 운영 중인 캠페인으로, 매년 부산관광공사 SNS를 통해 5개 코스를 선정하면 참가자가 해당 장소 방문을 SNS로 인증하고 경품(인증 메달, 로컬 상품 등)을 수령하는 형태의 캠페인 - SNS 중심의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 바이럴뿐만 아니라 실제 부산 방문까지 유도 - 누적 게시글 5,700건 이상, 누적 참여자 2,500명 이상의 SNS 영향력이 입증된 캠페인 - 필수 해시태그를 통해 참여자 확인 가능 (#부산5대트레킹챌린지 #Hi5Busan @visitbusan.kr) [2] 글로벌 브랜드 GoPro, 로컬 브랜드 balansa, 프랜차이즈 PASCUCCI 등과의 협업으로 퀄리티 높은 SNS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운영 - 공식 계정 팔로우 2,086만명을 보유한 글로벌 액션캠 1위 브랜드 와 지자체 최초 협업. 홍보 콘텐츠 제작(도달 수 38.6만 회), 영상 제작 클래스와 팸투어로 실 관광객까지 확보 - 부산 로컬 힙 브랜드 와 협업 굿즈 제작 -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X 맨몸운동 부산 유튜버 와 함께 2024년 기부플로깅 2회차 운영 : 참가자들과 러닝, 플로깅, 기부까지 함께하는 행사 운영 후 SNS를 통한 선한 영향력 전파 - 지역 작가, 운동인, 크루 등과 다수 협업하고 SNS 상생 도모 [3] 실시간 소식을 스토리와 릴스로 트렌디하게 전달하는 SNS 채널 - 80% 이상 부산지역 출신으로 구성된 부산관광공사 서포터즈 ‘고!부기’를 4기째 연속적으로 활발하게 운영중 - 고!부기가 취재한 사진과 영상으로 스토리를 게재하여 부산의 실시간 날씨, 축제 현장, 개화 현황 등 관광객들이 궁금해 할만한 소식들을 전달 - 게재 후 유입량 2.5배 이상 증가 - BTS코스, 삼광사 연등축제 등 인기있는 소식들을 발빠르게 취재하여 트렌디한 릴스 형태로 게재 - 연간 500건 이상의 콘텐츠 제작 (전 어권) [4] 시민들과 소통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주 채널로써, 매달 새로운 방식의 의사소통 유도 - 무엇이든 물어부산 : 매달 스토리를 통해 부산의 놀거리, 먹을거리, 쉴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궁금증 수집 → 서포터즈가 취재 → SNS 콘텐츠로 궁금증 해소 → 소통하는 채널 - 연간 20건 이상의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활성화된 채널 (전 어권) - SNS 캠페인을 홍보하거나 부산의 특별한 관광정보를 소개할 때, 친구 태그 또는 공유하기 등의 이벤트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보다 많은 사용자들에게 부산관광공사 SNS를 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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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0612071349327051284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