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SOCIAL i-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역전할머니맥주] 역전할머니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yeokjeonbeer official instagram
서브타이틀 역전할머니맥주
yeokjeonbeer
URL https://www.instagram.com/yeokjeonbeer_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캐릭터를 활용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확립 및 인터렉티브 강화를 목적으로 채널의 기획 및 운영
키워드 캐릭터,FOOD,STORY,인터렉티브,채널운영,세계관
제작년월 2024.2
등록구분 인스타그램
후보등록분야 인스타그램 > 프랜차이즈
세부분류 >
소속사 역전F&C
소속사 제작진
대행사

위더스애드 정보보기

대행사 제작진
PM최준호
기획윤형식,이승연
디자인김기훈
제작정소영,현광진,송민기
웹사이트 설명 다양한 경쟁사의 등장으로 브랜드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문제를 발견하여, 소셜미디어 채널 내에서 역전할머니맥주의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정을 운영하며, 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역전할머니맥주 브랜드의 강점을 '푸짐한 음식'과 '진솔한 이야기'로 도출하여 공감 사연 콘텐츠, 메뉴 비주얼 콘텐츠 등 캐릭터를 활용한 인터렉티브형 콘텐츠로 자발적인 유입과 댓글을 통한 유기적인 소통 환경을 만들었으며, 타겟층이 부담 없이 즐기며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트렌드 장르를 통해 자연스럽게 엔드 베네핏을 소구하는 인스타툰을 발행하였습니다.

또한, 밸런스 게임, 캡쳐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신메뉴 및 브랜드 이슈를 거부감 없이 전달하여 참여도를 높이며 독자들이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형식으로 콘텐츠를 구성하여 계정을 운영하였습니다.

생산된 콘텐츠는 계정 운영 뿐만 아니라 스토리 및 광고 소재로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하여 브랜드에 관심이 없던 타겟층에도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또록 퍼포먼스 마케팅을 기획하여 운영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타겟층이 채널로 유입되어 함께 콘텐츠를 즐길 또한 대학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회식 지원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여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채널 영향력 확장으로 브랜드의 주요 타겟이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게 하여 브랜드와의 친밀한 접점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채널 게시물의 노출, 도달 수가 각각 약 1.5배 증가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05310206150723290895.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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