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디자인 |
독창성과 차별성 |
적용된 디자인의 전체 또는 부분이 새롭고 독창적으로 디자인되고 활용된 정도 |
완성도 |
전반적인 디자인적 성취도가 우수하고 디자인 요소들이 완결하게 구축되어 있는 정도 |
적합성 |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이 유지되면서 디자인적 변화가 적절하게 적용된 정도
|
UI디자인 |
독창성과 차별성 |
UI디자인과 기능 등이 조화롭고 독창적이며 참신한 정도 |
직관성과 사용편의성 |
메뉴 및 네비게이션 등이 직관적이며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해 디자인되고 활용된 정도 |
정보구조의 적절성 |
정보들의 분류 및 구조가 논리적이며 레이블링이 이해하기 쉽고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 정도 |
기술 |
독창성과 차별성 |
적용된 기술 및 기능이 새롭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정도 |
완성도와 안정성 |
적용된 기술적 요소들이 소홀함 없이 완결되게 적용되어 있는 정도 |
기술의 적절성 |
전반적인 기능들이 목적하는 바에 따라 효율적이고 충실하게 구현되어 그 기능들이 적절하게 수행되는 정도 |
콘텐츠 |
독창성과 차별성 |
제공된 콘텐츠들의 구성과 활용이 새롭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정도 |
신뢰성과 정확성 |
콘텐츠 내용의 신뢰도가 높고 정확한 콘텐츠로 운영ㆍ관리되는 정도 |
적합성과 유용성 |
메뉴별 제공된 콘텐츠들이 적절하며, 사용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정도 |
서비스 |
독창성과 차별성 |
고객서비스를 위한 활용방법과 전략적 요소들이 독창적이며 참신한 정도 |
서비스 품질과 충실성 |
고객의 요구나 불만에 대응하여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 서비스가 충실하게 구현되어 있는 정도 |
적합성과 효율성 |
이용 목적에 적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구현되어 있는 정도 |
마케팅 |
독창성과 차별성 |
마케팅의 기획과 참여방법 등이 새롭고 독창적이며 참신한 정도 |
성과와 효율성 |
고객에 대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이 명확하고 목표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정도 |
적합성과 적절성 |
마케팅 목표에 적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충실하게 기획되고 구현되어 있는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