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원스토어 x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런칭 | |||||
---|---|---|---|---|---|---|
Onestore x Summoners War: Chronicles Launching Campaign | ||||||
서브타이틀 | 오늘의 소환 이벤트 | |||||
Today’s Summon | ||||||
URL | https://www.onesman.co.kr/Chronicles 사이트보기 | |||||
소개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원스토어 출시 기념, 신규 유저 모객을 위한 이벤트 진행 | |||||
키워드 | 대한민국 앱 마켓,게임 런칭 캠페인,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세계관 마케팅,디지털 캠페인, | |||||
제작년월 | 2022.8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마케팅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원스토어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대학내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목표] 기존 서머너즈 워 시리즈 경험 유저 및 신규 유저 확보를 목표로 게임 런칭 홍보 및 원스토어 내 다운로드 유도
[기획 방향] 서머너즈 워 시리즈 내 최초의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출시에 맞춰, 원스토어에서 사전 예약 및 다운로드를 할 경우 받을 수 있는 혜택 정보를 포함한 프로모션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유저가 플레이하는 소환사 캐릭터가 300여 종의 소환수 중 세 개의 소환수를 소환하여 자신만의 조합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플레잉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원스토어도 ‘소환’을 메인 컨셉으로 디지털 필름과 그 날의 운세(한 마디)를 카드 뽑기 형태로 소환하는 이벤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사이트의 메인 상단 영역에는 컨셉을 유머러스하게 담아낸 영상을 배치하고, 중단 영역에 소비자가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반영했습니다. 하단에는 원스토어가 제공하는 독점 혜택과 프로모션 페이지로 랜딩하는 링크를 삽입해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들이 콘텐츠를 경험하고 실제 원스토어 내에서 게임을 사전 예약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주요 콘텐츠] 1. 디지털 필름 대중 인지도가 높은 김병철 배우를 활용해 게임의 소환 시스템을 확률로 풀어낸 유머 코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영상 엔딩 구간에는 원스토어가 제공하는 혜택을 안내해 담아 자연스럽게 앱에 유입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2.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오늘의 한마디 소환 이벤트 기본적으로 운세라는 대중적인 개념을 적용하고, 그 날의 점심 메뉴를 추천하는 내용도 기재하여 일반 대중들도 접근에 거부감이 없는 방향을 지향했습니다. 동시에 이전의 서머너즈 워 시리즈를 경험한 유저들에게는 추가적인 재미와 향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인게임 캐릭터 IP를 카드 결과 이미지에 반영하여 더 친숙하게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체 구성을 잡았습니다. 이벤트 참여는 하루 최대 3회까지 가능하도록 설정했고, 2주간 매일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추가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세스로 구축해 데일리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3. 실물 카드 굿즈 제작 및 배포 카드 뽑기 이벤트 페이지에 노출되는 이미지를 실물 경품으로 제작했습니다. 실제로 해당 카드를 이용해 그 날의 운세를 확인할 수 있고, 나아가 점심 메뉴를 추천 받을 수 있어 캠페인 컨셉을 강화 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고려한 굿즈라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운영 성과] - 디지털 무비 누적 조회수 485만, 이벤트 참여 10만 회 이상 기록 - 원스토어 앱 통한 사전 예약 및 다운로드 4.8만 건 기록, 거래액 안드로이드 앱마켓 기준 45.5% 달성 (*안드로이드 OS 모바일 기준, 2022.08.15 – 10.12, data.ai 제공)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