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원스토어 브랜딩 캠페인
Onestore Branding Campaign
서브타이틀 혜택의 바다에 출몰한 대어를 찾아서, 원스토어
Finding Big Fish in the Sea of Benefits, Onestore
URL http://www.gg-onestore.com/1Ocean 사이트보기
소개 혜택의 바다에 등장한 슈퍼 대魚, 원스토魚를 잡아라!
키워드 기업공개,브랜딩,이벤트,프로모션,홍보,게이미피케이션
제작년월 2022.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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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정보통신/IT > 정보통신서비스
소속사 원스토어
소속사 제작진
팀장신현일
매니저이민철,최성열,김영경,장원,이상화,민규비
제작사

대학내일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개요]
1. 이벤트명 : 혜택의 바다에 출몰한 大魚, <원스토魚를 잡아라!>
2. 운영 기간
- 티징 : 2022년 4월 8일(금)~14일(목)
- 정식 오픈 : 2022년 4월 15일(금)~30일(토)

[이벤트 배경]
원스토어는 ‘대한민국 대표 앱스토어’로서 일반 고객과 잠재 투자자들에게 원스토어 서비스와 앱마켓 시장에 대해 알리고자 본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컨셉]
투자 시장의 관용어, ‘주식 시장 대어’에서 출발해 자칫 어려울 수 있는 메시지를 쉽고 재밌게 풀어냈습니다.
브랜드 이름 ‘원스토어’를 앱마켓 시장의 대어(大魚)로 치환해 ‘앱마켓 시장에 나타난 대어, 혜택의 바다에 출몰한 대어, 원스토魚’를 이번 캠페인의 컨셉으로 잡게 되었습니다.

[구성 요소]
-게이미피케이션 이벤트
웹에서 쉽게 구동되는 <원스토어를 잡아라! 낚시 게임>을 제작해 참여형 이벤트를 운영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후 획득한 점수를 바탕으로 경품 응모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매일 참여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지속적인 유입을 유도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정보 전달
원스토어 기업과 앱마켓 시장에 대한 정보를 ‘원스토어 도감’이라는 컨셉의 카드 뉴스 형태로 친근하게 전달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위 정보들을 바탕으로 ‘원스토어 퀴즈’를 풀어 통해 낚시 게임의 추가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낚시 게임 참여자의 약 55%가 퀴즈까지 푸는 결과를 도출했고, 자연스럽게 기업 정보 전달의 도달/노출을 높였습니다.

-컨셉추얼한 경품 구성
실제 금10돈 '황금대어'를 제작해 경품으로 제공하여 원스토어와 대어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켰습니다.
원스토어와 원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포인트를 제공해 서비스 사용을 장려했습니다.
그 외 '~어'로 끝나는 재미있는 경품들(드라이어, 캐리어, 인어 등)을 경품으로 제공해 재미를 주었습니다.

[기술적 표현]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캠페인의 특성상 모바일 접근성이 높기에 모바일 최적화를 우선시했고, 참여자들의 다양한 접근 환경을 고려해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바닷속 컨셉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 요소들에 모션 이펙트를 가미해 생동감 있는 비주얼을 구현했습니다.

-게임 임베디드
페이지 내에서 즉시 해볼 수 있는 낚시 게임을 구현했으며, 카카오 계정 연동을 통해 참여 기록을 누적시켰습니다.
유입자 동선을 고려, 콘텐츠와 정보들을 본 후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흐름을 기획했으며, 게임 종료 후 퀴즈 이벤트로 자연스럽게 연결시켰습니다.

[주요 성과]
-웹사이트 및 이벤트
Page View : 1,842,409 회
게임 참여 : 295,678 명
퀴즈 참여 : 161,349 명

-원스토어 사업 성장
기존 주력 사업인 게임 뿐만 아니라, ‘앱 카테고리’에서도 점유율 상승
22년 4월 31.4% → 9월 55.7%
(*모바일인덱스, 앱마켓 사이즈 트래킹 데이터 중, 앱카테고리 거래액 점유율 *국내 안드로이드OS 앱마켓 시장 기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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