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국립공주대학교 | |||||||||||
---|---|---|---|---|---|---|---|---|---|---|---|---|
KONGJU NATIONAL UNIVERSITY | ||||||||||||
서브타이틀 | 공주대 | |||||||||||
KONGJU | ||||||||||||
URL | https://www.kongju.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충남 유일의 종합 국립대학교 | |||||||||||
키워드 | 국립공주대학교,대학교,반응형웹,웹접근성,웹표준,CMS | |||||||||||
제작년월 | 2022.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국립공주대학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케이투웹테크(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표]
충남 유일의 종합 국립대학교로서 "스물, 나만의 플레이 그라운드"라는 공주대학교의 새로운 가치 전달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듯한 구성으로 공주대학교의 브랜드와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홈페이지 구축하고자 하였음. [컨셉] 1. Usability(쉬운 사용성) + Accessibility(콘텐츠 접근성) + Information(사용자 맞춤형 정보) 2. 효율적이며 기능성이 뛰어난 이미지 구축 3. 사용자 트랜드를 적극 반영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콘텐츠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정보 전달력 및 사용성 고려 [추진방향] 1. 사용자 친화적 UX/UI 개선 적용 2. 반응형 웹 서비스(모바일, PC, 태블릿 등) 제공 3. 콘텐츠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을 통한 웹페이지 재배치 4. 홍보 강화를 위한 대상별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 5. 공주대만의 통일된 웹스타일 가이드 강화를 통한 브랜드 정체성 제고 [콘텐츠 구성] 1. 웹 스타일가이드 구축 - 체계적인 홈페이지 구성을 위한 표준안 구축 2. 웹 표준 점검 - 각 콘텐츠 페이지 별 HTML 및 CSS 점검 3. 웹 호환성 점검 -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IE, Firefox, Safari, Chrome 점검 4. 웹 접근성 점검 - KADO-Wah 툴 활용으로 콘텐츠 설계부터 최종 완료 단계까지 점검하여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