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경희의료원 | |||||||||||||
---|---|---|---|---|---|---|---|---|---|---|---|---|---|---|
KYUNG HEE UNIVERSITY MEDICAL CENTER | ||||||||||||||
서브타이틀 | 경희의료원 | |||||||||||||
khmc | ||||||||||||||
URL | https://khmc.or.kr/kr/main.do 사이트보기 | |||||||||||||
소개 | 소통과 융합으로 의료의 미래를 창조하는 경희의료원 | |||||||||||||
키워드 | 경희의료원,경희대학교병원,홈페이지,병원,진료예약,서비스 | |||||||||||||
제작년월 | 2021.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경희의료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오상테크놀로지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환자와 고객들이 다양한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희의료원 홈페이지 구축
[사용자 중심 개편] 기존 홈페이지 복잡한 메뉴 구성에서 누구나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쳬계화된 메뉴구조 사용. 의료진, 진료과 정보, 통합검색까지 고객이 홈페이지에 접근해서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여정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쉽고 편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직관적인 화면 구성, 챗봇 서비스 제공 [디자인 컨셉] 1. 직관적인 화면 구성으로 사용 편의성 강화 와이드 이미지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접속 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구성. 각 아이콘은 콘텐츠를 대표하는 모양을 나타내도록 했으며, 2D 형태의 간결한 디자인에 포인트 컬러로 표현함으로써 아이콘에 대한 집중도를 높여서 병원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디자인으로도 쉽게 인지할 수 있게 사용 편의성과 직관성에 중점을 두고 개편 2. 브라우저의 호환성을 고려, 가독성이 좋은 고딕 계열의 Noto Sans KR 사용 웹사이트에 사용되는 기본 폰트 사이즈는 다양한 연령 대의 사용자를 고려하여 기본 폰트 사이즈를 16pt로 사용하였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Noto Sans 폰트 적용 3. 일관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아이덴티티 표현 의대, 치대, 한방, 암병원 고유의 톤 앤 매너를 일관되게 사용해 메인페이지 섹션 영역, 인터랙션에 주조컬러를 사용하였으며, 시그니처 로고를 패턴으로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아이덴티티 강조 [예약 시스템 도입] 기존 전화로만 가능했던 부분에서 이번 개편 시 온라인 예약시스템 도입 첫방문 환자는 간편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이름,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부터 진료과 예약까지 한번에 가능. 재진환자는 예약시스템을 통해 경희대학교병원, 한방병원, 암병원 진료과에 대해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원하는 의사 예약, 변경, 취소도 손쉽게 가능하도록 구현 [진료내역, 조회 가능] 환자가 진료받은 내역에 대해 로그인 시 확인할 수 있도록 진료내역, 약처방 내역 제공 [반응형, 웹 표준 및 웹접근성 준수] 웹 표준 및 웹 접근성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도 홈페이지 이용이 편리, 모바일 중심의 이용 환경 변화에 맞춰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현, 사용자들은 PC, 태블릿,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강화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