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메디컬코리아 웹사이트 (영/일/중/러) | |||||||||||
---|---|---|---|---|---|---|---|---|---|---|---|---|
Medical Korea | ||||||||||||
서브타이틀 |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 | |||||||||||
Medical Korea | ||||||||||||
URL | http://www.medicalkorea.or.kr/en/index 사이트보기 | |||||||||||
소개 | 외국인 대상으로 한국의료 우수성, 외국인이 많이 찾는 의료기관 등 한국의료 이용의 맞춤형 정보제공 웹사이트 | |||||||||||
키워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Medical Korea,글로벌 헬스케어,한국의료정보,외국인환자유치,의료관광 | |||||||||||
제작년월 | 2022.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윤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의료서비스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국 의료서비스 이용 시에 필요한 진료과별 의료기관 정보, 외국인환자유치등록 기관(의료기관, 유치업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리스트, 메디컬비자 관련 법·제도 등 맞춤형 정보 제공 플랫폼인 다국어 웹사이트입니다.
제작 목적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고유의 Identity를 반영하여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료 우수성,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메디컬비자 등 한국 의료 이용에 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기획의도 1. 본 웹사이트는 4C(Customer·Cost·Convenience·Communication) 전략에 맞추어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한국 의료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하였습니다. 2. 한국 의료서비스 정보, 외국인환자유치 등록 기관(의료기관·유치업체),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메디컬비자 제도 등 이용자 시각에 맞추어 홈페이지 구성하였습니다. 3. 관련 통계수치 및 일상생활 건강 가이드 등을 시각화된 자료로 제공하여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4. 한국 의료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 내에서 통합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디자인 제작 콘셉트] 1. Cross browsing, Multi device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구현함 2. 명확한 정보 전달을 위하여 카테고리별 아이콘을 구별하여 사용하였고, 콘텐츠를 도식화시켜 몰입감을 높였음 3. 배너 및 검색어 등 강화요소를 서브 페이지 우측에 배치하여 사용자를 유도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시켰음 4. 노후화된 정보를 현행화하였으며, 기관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도록 개선하였음 5. 콘텐츠 중심의 사이트인만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폰트 크기 및 색상의 배리에이션으로 디자인을 향상시켰음 [구축전략] 1.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접근성 확보 -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고려한 화면 구성과 정보제공을 위한 쉽고 빠른 UI 2.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정보 구조 설계 - 한국의료 우수성 홍보와 의료기관 정보 전달이 용이한 구조 설계 3. 반응형 웹 구현 및 웹 접근성과 웹 표준 준수 4. 관리 및 운용이 편리한 통합관리시스템(CMS) 구현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