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메디컬코리아 웹사이트 (영/일/중/러)
Medical Korea
서브타이틀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
Medical Korea
URL http://www.medicalkorea.or.kr/en/index 사이트보기
소개 외국인 대상으로 한국의료 우수성, 외국인이 많이 찾는 의료기관 등 한국의료 이용의 맞춤형 정보제공 웹사이트
키워드 한국보건산업진흥원,Medical Korea,글로벌 헬스케어,한국의료정보,외국인환자유치,의료관광
제작년월 2022.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서비스 부문 > 글로벌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건강/의학 > 건강/의학정보
소속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소속사 제작진
팀장박진영
연구원한미선
제작사

(주)윤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은주
기획김리현
디자인김재훈,이지예
퍼블리싱정재학,곽용호
개발박성훈,이용오
웹사이트 설명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의료서비스 우수성을 홍보하고, 한국 의료서비스 이용 시에 필요한 진료과별 의료기관 정보, 외국인환자유치등록 기관(의료기관, 유치업체),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리스트, 메디컬비자 관련 법·제도 등 맞춤형 정보 제공 플랫폼인 다국어 웹사이트입니다.

제작 목적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고유의 Identity를 반영하여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의료 우수성,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메디컬비자 등 한국 의료 이용에 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기획의도
1. 본 웹사이트는 4C(Customer·Cost·Convenience·Communication) 전략에 맞추어 외국인환자를 대상으로 한국 의료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하였습니다.
2. 한국 의료서비스 정보, 외국인환자유치 등록 기관(의료기관·유치업체), 외국인이 많이 찾는 한국의 의료기관, 메디컬비자 제도 등 이용자 시각에 맞추어 홈페이지 구성하였습니다.
3. 관련 통계수치 및 일상생활 건강 가이드 등을 시각화된 자료로 제공하여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4. 한국 의료서비스 이용시 필요한 모든 정보를 메디컬코리아 홈페이지 내에서 통합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디자인 제작 콘셉트]
1. Cross browsing, Multi device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구현함
2. 명확한 정보 전달을 위하여 카테고리별 아이콘을 구별하여 사용하였고, 콘텐츠를 도식화시켜 몰입감을 높였음
3. 배너 및 검색어 등 강화요소를 서브 페이지 우측에 배치하여 사용자를 유도함으로써 편의성을 증대시켰음
4. 노후화된 정보를 현행화하였으며, 기관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도록 개선하였음
5. 콘텐츠 중심의 사이트인만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폰트 크기 및 색상의 배리에이션으로 디자인을 향상시켰음

[구축전략]
1.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접근성 확보
- 사용자의 이용 패턴을 고려한 화면 구성과 정보제공을 위한 쉽고 빠른 UI
2.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정보 구조 설계
- 한국의료 우수성 홍보와 의료기관 정보 전달이 용이한 구조 설계
3. 반응형 웹 구현 및 웹 접근성과 웹 표준 준수
4. 관리 및 운용이 편리한 통합관리시스템(CMS) 구현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