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디지털 에이전시 이트라이브 | |||||||||||
---|---|---|---|---|---|---|---|---|---|---|---|---|
ETRIBE | ||||||||||||
서브타이틀 | 이트라이브 | |||||||||||
ETRIBE | ||||||||||||
URL | https://www.etrib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디지털 에이전시 이트라이브 홈페이지 | |||||||||||
키워드 | 웹에이전시,컨설팅,온라인마케팅,메타버스,, | |||||||||||
제작년월 | 2022.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웹/광고에이전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이트라이브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배경]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이트라이브'는 최신 트렌드 반영, 기업 정체성 전달, 고객의 만족도 향상 등을 위해 자사 사이트를 개편하게 되었다. [기획의도] 기존의 사이트가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내/외부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디자인 트렌드를 충분히 담지 못한 점, 사용자 경험의 만족도가 충분하지 못한 점, 콘텐츠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명확하지 않은 점 등이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분석되었다. 우선 콘텐츠를 성격별 카테고리로 나누어 사용자가 각 정보의 성격에 집중하도록 했다. 그리고 각 카테고리의 목적에 맞는 정보를 다시 정립하고 구조를 보완했다. 무엇보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고 원하는 목적지에 이르는 과정이 최적화되는 것에 집중했다. 이로써 입사 지원, 프로젝트 문의 등 외부에서 들어오는 정보의 양과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하게 되었다. 가장 중요한 목적인 ‘이트라이브'가 지닌 크리에이티브의 정체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기업의 가치와 자부심이 향상되는 것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길 희망한다. [크리에이티브 컨셉] 현재 디자인 트렌드의 가장 큰 특징을 ‘타이포그래피'와 ‘공간'으로 파악하고 있다. 폰트를 정보전달의 도구로 머무르지 않고 그래픽 요소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 공간을 단순히 여백으로 두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시각적 장치로 쓰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이러한 트렌드를 잘 반영된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려 했다. 또한 이 디자인의 의도를 더욱 증폭시킬 수 있는 모션을 적용해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이트라이브'가 지닌 정체성은 ‘초연결', ‘Blood’, ‘파라곤' 으로 이어지는 독특함으로 표현된다. 강렬한 붉은색을 강조하는 검은색 배경과 흰색 타이포그래피 등은 그 독특함을 충분히 담고 있다. 과감하게 사용된 큰 사이즈의 폰트들은 ‘이트라이브'가 지닌 굳건한 힘과 신뢰를 상징하며 강력한 도전정신을 의미하기도 한다. [개발전략] 기존에 사용되던 개발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되 부분적으로 추가/개선되는 기능으로 서비스의 사용성이 한층 개선되었다. 또한 관리 기능에 대한 고도화가 진행되어 향후 유지 운영 업무도 더욱 효율적으로 되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