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우리카드 NU[뉴] I&U카드 홈페이지
wooricard NU I&U creditcard homepage
서브타이틀 우리카드
wooricard
URL https:///www.wooricardnu.co.kr 사이트보기
소개 우리카드에서 새로 출시한 우리카드 NU[뉴] I&U카드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스토리텔링,무빙,반응형,아이유,우리카드,I&U
제작년월 2022.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신용
소속사 우리카드
소속사 제작진
PM박희영
기획김주연
제작사

주식회사 투캐럿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정효철
기획안나은,안상현대리,송의현사원,나은민사원
디자인조윤주,김주미디자이너
개발송철승
웹사이트 설명 [제작 개요]
우리카드 대표 브랜드인 NU[뉴], New & Unique와 모델 아이유가 만나 NU[뉴] I&U카드가 새로 출시했습니다. 일반적인 줄글 형태로 된 상품 소개 페이지가 아닌, 카드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벤트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Presentation]
Chapter1. 카드 브랜드 스토리
상품 광고 영상 스토리를 가져와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했습니다. 광고 영상을 그대로 삽입하지 않고, 대표 장면을 모델 아이유의 움직임과 함께 홈페이지 속 삽입하여 고객의 관심을 극대화했습니다.
 
Chapter2. 카드 혜택
카드 혜택을 단순히 줄글 형태로 소개하지 않고 어울리는 무빙 효과를 넣어 고객이 상품의 장점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백그라운드에 어떠한 오브제를 넣지 않아 초심플하다는 점을 그리고 할인에 초집중 된 카드임을 강력한 텍스트 무빙을 통해 강조했습니다.
 
Chapter3. 카드 디자인
카드 이미지를 통해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심심하다고 판단되어 카드 디자인을 부각시킬 수 있도록 각 디자인 별 특징을 살려 반짝이는 배경, 편지지의 왁스씰, 페인트 자국과 붓을 활용한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에 어울리는 무빙 효과를 삽입했습니다. 반짝이는 효과, 꾸욱 눌리는 왁스씰 그리고 쓰윽 칠해지는 페인트 질감 무빙으로 보여주어 고객을 집중시키고 시각적인 흥미로움을 제공했습니다.
 
Chapter.4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운영
카드 브랜드 스토리부터 디자인까지 프레젠테이션을 본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모션을 운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카드 상품 그리고 광고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한번 더 되새길 수 있었고, 쉬운 참여 난이도로 2주간 약 500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프로모션이 종료되었습니다.
 
[UI/UX 디자인]
다양한 디바이스에 맞춰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UI를 적용하여 어떤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 접속하더라도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간단한 스크롤을 통해 카드의 스토리텔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 최적화된 UX를 구현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