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백화점 웹사이트 | |||||||||
---|---|---|---|---|---|---|---|---|---|---|
LOTTE Department Store Website | ||||||||||
서브타이틀 |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주다. | |||||||||
inspire a lifestyle. | ||||||||||
URL | https://www.lotteshopping.com/main 사이트보기 | |||||||||
소개 | 웹사이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오프라인 방문을 유도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공간입니다. | |||||||||
키워드 | 롯데백화점 ,롯데 ,백화점 ,지점안내 ,쇼핑정보 ,웹사이트 | |||||||||
제작년월 | 2023.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서비스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롯데백화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웹사이트 소개]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과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목표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단순한 정보 제공 플랫폼을 넘어 브랜드에 대한 경험과 스토리텔링을 풀어내는 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컨셉] 롯데백화점 Web은 최적의 쇼핑을 위한 디지털 정보 서비스 채널이자 오프라인 방문으로 유도할 가치를 심어줄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공간으로, 방문 전 고객들에게 편리한 정보 접근성과 다채로운 브랜딩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퀵UI, 직관적인 메뉴 구조로 다양한 정보를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객 UX 중심의 사이트를 통해 백화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디자인도 탈바꿈했습니다. 핵심 디자인 컨셉인 ‘유쾌함’을 바탕으로 과감한 컬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활용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이모지와 장식적인 폰트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화려하고 역동적인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어딘가 엉뚱하지만 트랜디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성]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고객은 메인페이지 퀵 UI와 층별안내, 편의시설, F&B 카테고리의 지점정보 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관심 지점의 핵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hopNow 메뉴를 통해 지점별 핵심 쇼핑정보만을 모아 전달함으로써 고객은 백화점 방문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쇼핑혜택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별성] PLACE, EAT&DRINK, ART 콘텐츠 소개를 통해 롯데백화점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딩을 전개했으며, 롯데백화점 매거진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 내에 콘텐츠화한 AVENUEL MAGAZINE을 통해서는 백화점은 '쇼핑공간'이라는 인식을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예술 작품 전시나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등 롯데백화점만이 갖고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향력] 롯데백화점은 ‘소비’보다 ‘경험’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공간으로 탈바꿈 했습니다. 정량적/정성적 데이터 분석으로 각 플랫폼의 타겟과 목표를 설정해 역할을 구분하고 채널 간의 연계성을 통해 백화점의 모든 서비스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딩에 초점을 맞춘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인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적인 콘텐츠, 혜택을 강조해 새로운 경험과 백화점 공간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변화하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