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백화점 웹사이트
LOTTE Department Store Website
서브타이틀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주다.
inspire a lifestyle.
URL https://www.lotteshopping.com/main 사이트보기
소개 웹사이트 방문객을 대상으로 백화점 오프라인 방문을 유도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링 공간입니다.
키워드 롯데백화점 ,롯데 ,백화점 ,지점안내 ,쇼핑정보 ,웹사이트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서비스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쇼핑정보
소속사 롯데백화점
소속사 제작진
PM김지현 상무,홍병우 팀장,차승환 수석
기획김재환 책임,송우경 책임,이상현 책임,전세웅 리더,여승혁 리더,이재영 리더,정아름 리더,김하늘 리더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강승용 이사
기획한혜원 팀장,이병우 선임,김의주 매니저
디자인이영진 팀장,이선정 책임,이경진 선임,김은나 선임
퍼블리싱최연수 책임,추홍규 연구원,서지민 연구원
웹사이트 설명 [웹사이트 소개]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전달과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목표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단순한 정보 제공 플랫폼을 넘어 브랜드에 대한 경험과 스토리텔링을 풀어내는 공간으로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컨셉]
롯데백화점 Web은 최적의 쇼핑을 위한 디지털 정보 서비스 채널이자 오프라인 방문으로 유도할 가치를 심어줄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공간으로, 방문 전 고객들에게 편리한 정보 접근성과 다채로운 브랜딩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퀵UI, 직관적인 메뉴 구조로 다양한 정보를 원활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객 UX 중심의 사이트를 통해 백화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디자인]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춰 디자인도 탈바꿈했습니다.
핵심 디자인 컨셉인 ‘유쾌함’을 바탕으로 과감한 컬러와 애니메이션 효과를 활용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이모지와 장식적인 폰트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화려하고 역동적인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그 결과 어딘가 엉뚱하지만 트랜디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기능성]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끔 설계되었습니다. 고객은 메인페이지 퀵 UI와 층별안내, 편의시설, F&B 카테고리의 지점정보 페이지를 통해 빠르게 관심 지점의 핵심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hopNow 메뉴를 통해 지점별 핵심 쇼핑정보만을 모아 전달함으로써 고객은 백화점 방문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쇼핑혜택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별성]
PLACE, EAT&DRINK, ART 콘텐츠 소개를 통해 롯데백화점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딩을 전개했으며, 롯데백화점 매거진 콘텐츠를 디지털 플랫폼 내에 콘텐츠화한 AVENUEL MAGAZINE을 통해서는 백화점은 '쇼핑공간'이라는 인식을 넘어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예술 작품 전시나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등 롯데백화점만이 갖고 있는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향력]
롯데백화점은 ‘소비’보다 ‘경험’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공간으로 탈바꿈 했습니다.
정량적/정성적 데이터 분석으로 각 플랫폼의 타겟과 목표를 설정해 역할을 구분하고 채널 간의 연계성을 통해 백화점의 모든 서비스 경험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브랜딩에 초점을 맞춘 롯데백화점 웹사이트는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인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적인 콘텐츠, 혜택을 강조해 새로운 경험과 백화점 공간의 즐거움을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변화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