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플랫폼 | |||||||||
---|---|---|---|---|---|---|---|---|---|---|
Hanwha Aerospace Platform | ||||||||||
서브타이틀 |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갑니다. | |||||||||
The Innovating pioneer for a Sustainable Tomorrow | ||||||||||
URL | https://www.hanwhaaerospace.co.kr/kor/index.do 사이트보기 | |||||||||
소개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우주·방산 기업으로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플랫폼입니다. | |||||||||
키워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한국형발사체,누리호,혁신기술 | |||||||||
제작년월 | 2023.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1. 프로젝트 설명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우주·방산 기업으로 인수합병을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전 세계적인 지정학 위기와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초일류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확보하면서, 회사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도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과 회사의 비전을 담은 메시지 중심의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플랫폼을 구현했습니다. 2. 아이디어/컨셉 :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기존 제품 중심의 정보를 제공하는 일방향적 플랫폼에서 통합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의 혁신 가치를 전달하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의 디지털 채널로 리뉴얼 구축되었습니다. 브랜드 방향성과 비전을 브랜디드 컨텐츠와 인터랙티브 버츄얼 쇼룸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집중하였습니다. 3. 형태/시각적 요소 : 기존의 분리되어 있던 4개의 사업영역을 아우르는 Full 3D 키비쥬얼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를 메인페이지에 노출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사이트 진입 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더욱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미니멀하고 볼드한 UI 디자인을 통해 깨끗하고 정돈된 느낌의 톤앤매너 구성과, 각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정보 확인이 용이하도록 유도할 수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4. 기능/효율성 :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고객으로 하여금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통합된 4개의 사업영역을 효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카테고라이징 UI 및 제품찾기 기능 등을 통해 빠르게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차별성/특징 :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WHY WE EXIST’ 와 같은 페이지를 통해 기업이 나아가고자 할 방향과 가치관에 대한 컨텐츠를 스토리텔링 형태로 제공하며, 이러한 정보성 콘텐츠 중심 구성을 통해 차별화된 컨텐츠 전략을 구현하는 것에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webGL 기술을 활용한 버츄얼 쇼룸을 통해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히어로 제품 3종을 더욱 실감나게 보여주며, 고객들로 하여금 제품의 흥미를 더욱 유발할 수 있도록 설계 및 개발하였습니다. 6. 영향력 :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인류와 지구를 보호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입니다. 이에 따라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혁신성과 지속가능한 활동 들이 잘 보일수 있도록 ESG 메뉴의 정보 구조와 구성 컨텐츠 등을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뉴스와 SNS 컨텐츠 등을 통합으로 볼 수 있는 뉴스룸 페이지를 구축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보다 손쉬운 미디어 컨텐츠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