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SK케미칼 이음 플랫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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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hemicals Euum Platform | ||||||||||||
서브타이틀 | 세상을 잇는 그린 솔루션, 이음 | |||||||||||
Connecting the World with Green Solutions, Euum | ||||||||||||
URL | https://www.e-uum.com/user/main/index 사이트보기 | |||||||||||
소개 | 다양한 그린 소재를 쉽게 추천하고 프로젝트 홍보 및 협업 채널로써의 강화로 새롭게 개편한 플랫폼입니다. | |||||||||||
키워드 | SK케미칼 ,이음 ,그린 소재 ,지속가능 | |||||||||||
제작년월 | 2023.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전문정보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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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SK케미칼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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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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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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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1) 프로젝트 설명
: SK케미칼 이음 플랫폼은 다양한 그린 소재를 간편하게 추천하고 프로젝트 홍보 및 협업 채널로써의 강화를 목표로 리뉴얼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상품을 추천하고 소재를 설명하는 플랫폼에서 사용자 경험 중심의 UI/UX를 강화하여 트렌디한 사이트로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2) 아이디어/컨셉 : 새로운 경험으로 잇다. 이음 플랫폼은 SK케미칼의 그린케미칼 사업과 그린 소재 특성, 인증 및 규제 등을 소개하는 비대면 창구로 육성하여 기존 고객과의 관계 강화와 소재 전환 가속화 및 새로운 고객의 집점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협업문의 플러팅 UI, 서비스 성격 중심의 메뉴 구조로 고객 UX 중심의 경험을 설계하는 데에 집중하였습니다. 3) 형태/시각적 요소 : 브랜드 방향성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시각화한 방식으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기업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유저에게 더 확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3D 모션과 인터랙션 등 모션그래픽을 활용하여 시각적인 컨텐츠를 제공하여 SK케미칼 이음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 가이드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연출했습니다. 4) 기능/효율성 : 디자인 가이드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디바이스 및 온라인 환경을 대응할 수 있도록 반응형 사이트로 제작하였습니다.전체 메뉴를 사용자 중심에 맞춰 순서,위치 및 메뉴명을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전체 사이트 맵의 사용성과 직관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재구성했습니다. 5) 차별성/특징 : 브랜드 방향성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시각화한 방식으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기업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유저에게 더 확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페르소나 별 플랫폼에서 찾고자 하는 정보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톤 오브 보이스를 정립하였습니다. 처음 방문한 사용자들에게 어렵고 딱딱할 수 있는 용어 및 표현을 사용자 중심의 문법으로 접근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했습니다. 6) 영향력 : 이음 플랫폼은 SK케미칼의 그린케미칼 사업과 그린 소재 특성, 인증 및 규제 등을 소개하는 비대면 창구로 육성하여 기존 고객과의 관계 강화와 소재 전환 가속화 및 새로운 고객의 집점 역할을 하고자 하여 플랫폼을 리뉴얼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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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