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 |||||||||
---|---|---|---|---|---|---|---|---|---|---|
HANYANG CYBER UNIVERSITY GRADUATE SCHOOL | ||||||||||
서브타이틀 | 한사대 대학원 | |||||||||
HYCU GS | ||||||||||
URL | https://gs.hycu.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온라인 고등교육으로 실용 지식과 지혜를 겸비한 창의적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공식사이트 | |||||||||
키워드 | 사이버대학교 대학원,온라인교육,웹접근성,반응형,Metro UI,개인화 | |||||||||
제작년월 | 2022.1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양사이버대학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스케치북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의도]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 개편. 2020년 발표한 Next VISION 2030+ 계획안의 목표처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이끌어 가겠다는 포부를 타 대학원 사이트에서 시도하지 않은 모듈형 메인 디자인을 통해 표현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용자 계층을 고려한 디자인,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 강화, 차별화된 기능 등을 바탕으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여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각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여 사용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특징] 1.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Identity를 반영한 디자인 -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메인으로 하였으며, 모든 컬러는 웹접근성을 고려하여 흰색의 텍스트와 조화 시 고대비가 적용되는 컬러로 설정하였습니다. - 기존 콘텐츠는 유지하되, 리뉴얼된 메인페이지에 맞게 톤앤매너 및 레이아웃을 변경하였습니다. 2.모바일 사용성 및 편의성 강화 - 반응형 페이지 구성으로 모든 스크린 환경에서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카드형 콘텐츠로 설계되었습니다. - Metro UI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절제된 무드로 표현하고 모바일 환경에서의 확장성 및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플랫디자인 및 모듈화를 통한 UX/UI 개선 - 사이트의 목적에 부합하면서도 트렌디한 웹사이트를 완성하기 위해 트렌디한 플랫디자인과 글래스모피즘을 이용하여 디자인 완성도 또한 높였습니다. - 또한 플랫한 디자인의 딱딱한 점을 보완하고자 카드를 반투명하게 디자인하고 그림자를 추가하는 등 공간감을 형성하여 카드와 배경이 명확히 구분되도록 차이를 두었습니다. - 모든 콘텐츠의 모듈화를 통해 직관적인 정보전달에 용이하도록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4.콘텐츠 접근성 강화 및 개인화 영역 제공 - 로그인 시 한사대로(포털)와 연동하여 공지사항, 학사일정, 학과커뮤니티 등의 콘텐츠에서 맞춤형 정보탐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웹접근성 및 표준 준수함으로 모든 사용자가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웹접근성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