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우아한청년들 | |||||||||||
---|---|---|---|---|---|---|---|---|---|---|---|---|
WoowaYouths | ||||||||||||
서브타이틀 | 우아한청년들 | |||||||||||
WoowaYouths | ||||||||||||
URL | https://www.woowayouths.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 경험, 우아한청년들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우아한청년들,물류,배달,퀵커머스,미들마일,라스트마일 | |||||||||||
제작년월 | 2023.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중견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우아한청년들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디토나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우아한청년들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 경험'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잠재고객 및 업계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웹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Background] 우아한청년들의 첫 공식 웹사이트인만큼 누구나 찾아올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사용자 편의성 및 웹 접근성을 중점적으로 고민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다음 두 가지 입니다. 하나, 다소 복잡한 사업구조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기업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것. 둘, 우아한청년들 고유의 조직문화를 잘 보여줄 수 있고, 새로운 콘텐츠가 살아 숨쉴 수 있는 이야기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Design Strategy] • 회사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 에셋을 직접 촬영하고 홈페이지 전반에 배치하여 물류의 흐름과 우아한청년들의 비즈니스를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 기존 물류 기업의 정형화되고 딱딱한 이미지 보다 말랑하고 유연한 물류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전반적으로 둥근 디자인 컴포넌트들과 핸드 드로잉 그래픽을 활용했습니다. • 각 메뉴별 레이아웃을 다변화하여 텍스트가 많은 기업 홈페이지를 유저가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그중 “미디어”와 “스토리”에서는 카드형 컴포넌트를 위주로 배치하여,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사내 소식들을 유저가 빠르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ontent Communication] • 회사소개 : 우아한청년들의 비전, 가치와 인재상, 윤리경영, 준법경영 등 우리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성을 알 수 있게 했습니다. • 비즈니스 : 미들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의 ‘All-in-One’ 물류 여정을 가시화해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이 어떻게 문 앞까지 배달되는지 쉽게 이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 상생경영 : 배달 라이더를 위한 안전 교육·보험·지원 활동과 지속 가능한 물류 경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의 친환경 활동을 소개했습니다. • 미디어 : 우아한청년들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보도자료, 다양한 미디어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스토리 : 우아한청년들에서 성장하고 일하는 구성원들이 작성한 글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우청만의 'Work(일하는 모습)'와 'Culture(사내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Safety & Scalability] • 사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증대를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O/S에서 일관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응형 사이트를 구축하였습니다. • 또한 소스코드 진단 및 모의해킹 등 체계적인 점검을 진행하여 웹사이트 보안을 강화하고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311080913240002683668.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