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카라플레이
KARAPLAY
서브타이틀 아이돌봄 서비스 카라플레이
Child Care Service - KARAPLAY
URL https://karaplay.co.kr/ 사이트보기
소개 카라플레이의 ‘아이중심 독서융합 교육’ 브랜드를 홍보하고 서비스 예약까지 유도하는 반응형 홍보 웹사이트
키워드 아이돌봄,독서융합교육,하브루타,북플레이,미디어아트,홍보웹사이트
제작년월 202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교육 부문 > 전문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유아교육
소속사 카라플레이
소속사 제작진
PD김기쁨
제작사

(주)카라아이엔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박경진 파트장
디자인김승희,반수정
퍼블리싱윤소영,김기현
웹사이트 설명 아이 중심 독서 융합 교육 서비스 홍보 웹사이트

<아이를 위한 일이 모두를 위한 일이다>라는 카라플레이의 철학을 반영하여 제공하는 ‘독서 중심 아이돌봄 서비스’를 홍보하는 카라플레이의 반응형 홍보 웹사이트입니다.

카라플레이는 캐릭터와 색상을 포함한 다양한 시각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또한 사용자 경험(UX)을 적극적으로 고려한 UI 디자인으로 단순하고도 직관적으로 원하는 정보에 닿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이는 정보 중심의 텍스트 위주로 구성된 타 아이 돌봄 사이트와 차별점을 가지는 부분입니다.

1.홈페이지 구성 소개
1)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홈페이지 진입
홈페이지 진입에서 고객은 카라플레이의 로고와 ‘성과 건물의 실루엣’ 심볼을 통해 새로운 아이들을 위한 세계로 진입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진입 인터렉션 이후 각 서비스를 상징하는 캐릭터(뿌뿌리, 콘이, 퐁그리, 별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카드를 통해 고객은 카라 플레이의 특별한 서비스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고객은 다양한 카라플레이만의 서비스를 빠르고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카라플레이에서는 총 4가지의 대표 서비스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유대인 대화법 하브루타를 적용한 ‘그림책 하브루타’, (2) 책 놀이와 북아트를 접목한 ‘북 플레이’, (3) 책 놀이와 미디어 아트 영상을 접목한 ‘미디어아트 북플레이’, (4) 영유아의 인지발달을 위한 마사지 ‘베이비 골든타임’을 통해 고객은 카라 플레이의 독서 중심의 융합 교육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강렬한 브랜드 소개
컬러, 그래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카라플레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객에게 각인시킵니다. 고객의 니즈(정보획득)를 빠르게 충족시키고 이후 등장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 스토리를 전달하며 총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3) 공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콜라주, 이용 후기
현재 오프라인 사업으로 운영하는 카라플레이의 전용 교육 공간 ‘카라 북플레이 라운지’ 실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신뢰감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사진을 감각적인 콜라주 형식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들의 실제적인 후기를 함께 제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반복적으로 강조하였습니다.


2.컨셉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소개
- 디자인 전략 : 채도와 명도가 높은 컬러, 캐릭터, 도형 모티브의 활용
‘아이 돌봄 서비스’의 성격을 띤 웹사이트에 부합하도록 화사한 색상을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과 부모, 두 고객층과의 빠른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놀이에 자주 활용되는 다양한 도형들을 활용하여 사이트 전반에 익숙함과 친근감을 더했습니다. 성, 도형, 별 등은 브랜딩 심볼로서 기능하며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311090637555414850808.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