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고려저축은행 모바일 금융플랫폼 | |
---|---|---|
goryo savings bank mobile financial platform | ||
서브타이틀 | 금융서비스의 혁신적인 변화 | |
Innovative changes in financial services | ||
URL | https://m.goryosb.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UX/UI 및 콘텐츠 제공으로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입니다. | |
키워드 | 고려저축은행,저축은행,상호저축은행,금융플랫폼,혁신금융, | |
제작년월 | 2023.10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고려저축은행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티시스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 저축은행의 현황, 트렌드, 경쟁사 분석을 통해 고려저축은행 금융플랫폼 리뉴얼의 방향성과 금융플랫폼 사용성상의 이슈 도출을 토대로 고객 중심의 개편 과제를 정의/이해하여 전반적인 고객 편의성 확보, 서비스 이용 효율성 증대, 고객의 painpoint를 개선하였습니다.
1.프로젝트 설명 : 고려저축은행 자체앱인 GOBANK 앱과 동일하게 일원화하여 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웹에서도 금융서비스를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동시에 구조적 측면과 사용성, 상호작용, 고객친화적 측면에 중점을 두고 전 연령층이 사용하기 편리한 웹 구조 설계와 최신 트렌트 디자인 등 고객 맞춤형 UX/UI 와 콘텐츠들로 플랫폼을 리뉴얼하였습니다. 2. 메뉴 구조적 측면 - 예/적금, 대출 메뉴의 정보 분리 구성 - GNB의 중요 메뉴 순으로 배치 - 맥작적 정보 구소 3. 정보구조적 측면 - 최신 UX 트렌드 인지심리학 주요 5법칙 적용, UI개선 - 용도별 정보 단락화, 중복입력 제로, 필요한 정보만 입력 4. UX/UI 사용성측면 - 터치 포인트의 개선, 최소한의 터치와 긴 스크롤을 개선 - 신청 절차 가소화, 한 화면에 한 개의 주요 액션, 집중유도 5. 서비스 상호작용측면 - 가입과 신청, 선택을 지원하는 정보의 노출과 편의기능 구현 - 푸쉬시스템 도입 계좌개설, 대출납부 예정 알림 등 6. 고객친화적 측면 - 고객 친화적 상품 설명글로 상품 가입/신청 학습 이해도를 높임. - 대화체의 짧고 간결한 친절한 Tip 제공 - 정서적 독려 메시지 적용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