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
---|---|---|---|---|---|---|---|---|---|---|---|---|
Korea University Sejong Campus | ||||||||||||
서브타이틀 | 고려대학교 | |||||||||||
Korea University | ||||||||||||
URL | https://sejong.korea.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실용연구-창의교육 대학’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
키워드 | 고려대학교,세종캠퍼스,반응형 홈페이지,웹접근성,웹표준,CMS | |||||||||||
제작년월 | 2024.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케이투웹테크(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학생의 잠재력을 이끌어내겠다는 철학 하에 학생들의 인문학적 교양과 Digital Literacy를 함께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코칭하는 새로운 교육방식을 추구는 고려대학교의 브랜드와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홈페이지 구축하고자 하였음. [주요컨셉] 1. Usability(쉬운 사용성) + Accessibility(콘텐츠 접근성) + Information(사용자 맞춤형 정보) 2. 효율적이며 전문성이 뛰어난 이미지 구축 3. 새로운 트랜드를 적극 반영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콘텐츠를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다크모드 등을 통해서 정보 전달력 및 사용성 고려 5. 메인화면과 서브 주요콘텐츠에 대해서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검색 강화 [추진방향] 1. 사용자 친화적 UX/UI 개선 적용 2. 반응형 웹 서비스(모바일, PC, 태블릿 등) 제공 3. 콘텐츠 사용자 패턴 분석 등을 통한 웹페이지 재배치 4. 홍보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 5. 고려대학교만의 통일된 웹스타일 가이드 적용으로 화면 개선 [콘텐츠 구성] 1. 웹 스타일가이드 구축 - 체계적인 홈페이지 구성을 위한 표준안 구축 2. 웹 표준 점검 - 각 콘텐츠 페이지 별 HTML 및 CSS 점검 3. 웹 호환성 점검 -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IE, Chrome, 웨일, Safari, Firefox 등 점검 4. 웹 접근성 점검 - KADO-Wah 툴 활용으로 콘텐츠 설계부터 최종 완료 단계까지 점검하여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