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헬로비전 인터넷/케이블TV 웹사이트
LG HelloVision Internet&Cable TV Website
서브타이틀 통신비 할인에 진심, 고객이 믿고 가입하는 LG헬로비전
LG HelloVision: Committed to savings, trusted by c
URL https://www.lghellovision.net/shop/shopMain.do 사이트보기
소개 고객과 함께 정의한 쉽고 빠른 통신라이프의 새 기준, LG헬로비전의 방송/인터넷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인터넷,인터넷가입,케이블TV,통신,빠른가입,맞춤요금제
제작년월 2024.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브랜드 부문 > 통신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LG헬로비전
소속사 제작진
PM이지혜
기획총괄박혜경
서비스기획박예솔,이지영,조세빈선임
개발장은희
제작사

(주)펜슬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정찬준
기획박재훈
디자인장인애
제작사2

아이러시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기획이진호
개발김용희
퍼블리싱박순길
웹사이트 설명 [개편 배경/과정]
“온라인 구매가 대세로 자리잡은 지금도, 왜 방송, 인터넷만은 여전히 전화나 대리점이 우세할까?"
“케이블은 오래된 산업이라 서비스 품질이 낮을 것 이라는 인식을 어떻게 없앨까?”
우리의 개편은 이 두 가지 궁금증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해답을 “고객”으로부터 찾기 위해, 22명의 고객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하고, 1만명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그를 통해 고객이 편하게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이하 직영몰)로 변화하기 위한 방향성을 수립했습니다.

[콘셉트]
고객이 LG헬로비전 직영몰을 방문하는 목적은 “가입”이며, 방송통신 상품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는, 고객이 우리 직영몰에 오래 머무르며, 여러 광고에 노출되기를 바라는 우리의 기대와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그래서, 가입하는 본연의 기능에 가장 충실한 ‘가장 가입하기 빠르고, 편리한 직영몰’을 컨셉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편했습니다.

[특징]
복잡한 여정 없이 바로 “가입”신청을 할 수 있도록, 메인에 위치한 광고배너를 과감히 없애고, 그 자리에 가입서식지를 배치했습니다. 필터와 계산기를 배치해서, 서식지만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명을 고객이 알기 쉽게 바꿨습니다. 약관에 규정된 상품명 대신, 방송은 “채널 수”, 인터넷은 “속도”로 바꿔서,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품 설명도, 실제 고객들의 상품 사용 환경에 빗대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많이 참고하는 고객의 특성을 반영해, 고객 가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그래프를 제공하고, 실제 만족도를 참고할 수 있도록 리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송통신 상품 특성상 약관, 개인정보 등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가입 단계에서는, 1page 1task 원칙을 기반으로 최대한 간결하게 노출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을 최소화하여, 모바일 환경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비주얼적으로는, “인터넷”으로 세상과 연결하고, “TV”속 다양한 콘텐츠로 선사하는 감동과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며 행복해 하는 모습이,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리가 담고 싶은 이미지입니다.

[개편 후 성과]
개편 후 정량, 정성적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먼저, 자체적으로 조사하는 고객만족도 서베이의 점수가 개편 후 만족에서 매우 만족으로 증가했고, 특히 “가입 과정의 편리함” 항목에서 가장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정량적으로는, 일 평균 신규가입자가 약 120% 증가했고, 방문자 대비 가입신청 전환율도 약 170% 증가하여 광고 효율이 높아졌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1014033548804438201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