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NS홈쇼핑 | |||||||||||||||||
---|---|---|---|---|---|---|---|---|---|---|---|---|---|---|---|---|---|---|
NSmall | ||||||||||||||||||
서브타이틀 | NS홈쇼핑 | |||||||||||||||||
NSmall | ||||||||||||||||||
URL | m.nsmall.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건강한 아이디어 NS홈쇼핑'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홈쇼핑,TV쇼핑,엔라방,간편주문,할인혜택,씽씽배송 | |||||||||||||||||
제작년월 | 2024.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전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NS홈쇼핑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메가존(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구축 배경 및 목적]
NS홈쇼핑은 e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 필요. 운영 효율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것을 고려한 NS홈쇼핑 e커머스 시스템 구축 필요 [추진 전략] 한눈에, 한번에 - Easy Shopping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심플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하여 쇼핑 여정을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설계. [주요특징] 1) 핵심 태스크 집중 UI/UX 구성 - 복잡한 요소들을 제거하고 고객의 주요 전환을 유도하는 영역에만 필수적인 정보와 기능을 배치하여 사용자가 방해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쇼핑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설계. - 구매 과정을 방해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게 필요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구성. 2) 데이터 기반 메뉴 및 정보 체계 재정비 - 핵심 태스크 집중 UI/UX 구성 - 복잡한 요소들을 제거하고 고객의 주요 전환을 유도하는 영역에만 필수적인 정보와 기능을 배치하여 사용자가 방해받지 않고 자연스럽게 쇼핑 여정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설계. - 구매 과정을 방해하는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하고, 고객이 쉽게 필요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구성. 3) 간편 가입 및 결제 - SNS 연동을 통해 간단한 터치만으로 기존의 간편가입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 - 별도의 입력 없이 가입-주문-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함. 이 프로세스는 NS홈쇼핑의 고유 서비스로 저작권 등록 완료(2024년 8월) 4) 실시간 맞춤형 프로모션 및 혜택 제공 - 고객 쇼핑 여정을 기반으로 실시간 맞춤형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마케팅 배너를 다양화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 5) 플렉시블한 매장 구성 및 관리자 기능 개선 - 템플릿 기반 전시 기능 개선으로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다양한 상품 전시 옵션을 활용해 매장을 유연하게 구성 가능 . - 고객의 관심과 주목도에 따라 다양한 전시 형태를 즉각적으로 반영 가능. 6)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 - 다양한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UI를 통합하여, 고객이 어떤 환경에서든 익숙하고 편리하게 쇼핑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