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포스코투데이 | |||||||
---|---|---|---|---|---|---|---|---|
POSCOTODAY | ||||||||
서브타이틀 | 포투 | |||||||
POSCOTODAY | ||||||||
URL | http://poscotoday.inpix.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포스코그룹 임직원 통합 소통채널 | |||||||
키워드 | 포스코그룹 사내 채널,포스코투데이,임직원 통합,공감과 소통,사내 임직원 필진,포스코그룹 직원이야기 | |||||||
제작년월 | 2015.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서비스 부문 > 웹진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포스코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인픽스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 포스코투데이는 사내 보안 적용으로 임직원만 볼 수 있는 사내 채널이라 별도 제작한 링크의 상단 게시물 제목을 클릭해 주요 콘텐츠 확인 부탁드립니다. 양해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포스코투데이는 1977년 포항제철소에서 발간한 소식지 [쇳물], 1994년부터 2015년까지 발행한 국내 최초 기업신문인 [포스코신문](회당 10만부 이상 사내외 배포)을 이어받아 2015년 개설된 포스코그룹 임직원 통합 소통채널로, 포스코그룹의 사업소식, 경영활동, 조직문화, 전문가 칼럼, 임직원 일상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채널의 독자인 직원들이 필진으로 직접 나서 맛집이나 핫플레이스를 탐방 취재하는 [포투원정대]와 취미생활, 체험, 육아, 스포츠,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공유하는 [나도작가]가 지난 8년간 직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또한, 포항, 광양, 송도, 서울 등 전국의 그룹사 사업장에서 일어나는 생생한 소식과 동료 미담 등을 누구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현장소식], 참신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는 [설문] 등을 통해 매일 수십 개의 콘텐츠를 발행해 임직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열린 소통의 장으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포스코투데이는 채널 오픈 9주년을 맞아, 고유의 로고, 컬러, 폰트를 사이트에 도입하는 등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했으며, 콘텐츠 제작에 숏폼 영상과 컷툰 등 뉴미디어 트렌드를 적극 도입해 기존 팬덤은 물론, 미래세대도 공감, 참여하는 유니크한 채널로 발전했습니다. 특히 올해, '선배의 리즈시절을 찾는다'라는 취지로 2030세대 후배가 직접 추천한 4050세대 선배들을 메이크오버 해 세대 간 유대감을 다지고 긍정의 조직문화를 확산한 [포투살롱 화양연화], 그룹 MZ세대 신입사원들의 톡톡 튀는 일상과 열정적인 회사 적응기를 소개한 [신입사원 갓생일기], 초일류 철강을 향한 제철소 현장 청년 직원들의 도전기를 나만의 키워드, 연대기로 보여준 [제철청년단], 포스코에서만 쓰는 신조어를 함께 찾고 해석해 본 [외계어 번역기]까지 새롭게 기획한 콘텐츠들은 전 계층의 직원들에게 폭발적인 공감을 얻었습니다. 사내에서만 접근할 수 있는 채널이라 포스코투데이의 주요 기획 시리즈를 볼 수 있는 별도 링크를 보내드리오니 긍정적인 검토 부탁드립니다. 상단 링크 파란색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스코투데이 채널 참고사항 누적 방문자수 : 1965만 명(년 218만 명) 콘텐츠 제작건수 3만 4948건(년 3883건) 콘텐츠 조회수 606만 회(연간 673만 회) 총 좋아요수 23만7921건(년 2만6435건) 누적 댓글수 38만2445건(년 4만2493건) 임직원 인터뷰 : 571명 전문가 교양 칼럼 : 795건 제작(임진모, 강원국, 서천석, 이진우 등 학계, 평론가, 언론인 등 87명)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1022043049401898314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