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진에어
JINAIR
서브타이틀 진에어
JINAIR
URL https://www.jinair.com/ 사이트보기
소개 Fly, better fly  더 나은 항공 여행을 위한 선택, 진에어
키워드 진에어,JINAIR,항공,여행,예약,운항
제작년월 2024.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관광 부문 > 여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
소속사 (주)진에어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주)이퓨전아이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정다워
기획박주희,노희균,김현석
디자인송경원,송채연,김세영,김예인,이영진그룹장
퍼블리싱조성호,서윤진,나지현
웹사이트 설명 ● Project Description
진에어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그보다 앞서 반응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하는 것은 필수적 과제였고, 특히 급변하는 항공 시장 환경과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가운데, 기존 반응형 사이트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진에어는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시대에 발맞추어 항공사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변화를 선언한다.

● Concept
변화하는 진에어 웹사이트는 "쉽게 사용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핵심 목표로 설정했다. 특히 항공권 예약 UI/UX 개선이 최우선 과제였으며, 여러 선택 단계와 입력 항목이 필요한 항공권 예약 시스템을 어떻게하면 더 직관적이고 심플하게 만들 것인가에 대해 오랜 고민과 협의를 거쳤다. 그 결과, 디바이스별 환경을 고려한 UI 설계로 쉽고 단순하지만 필요한 정보를 모두 보여주며 선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리뉴얼 과정에서 콘텐츠 페이지 재구성과 관리의 용이성도 주요 과제 중 하나였다. 항공사의 특성상 항공 스케줄, 요금, 서비스 등의 정보는 빠르게 변동되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했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PC에서는 시각적 가독성이 높은 표와 Flowchart를 적극 활용했고, 모바일에서는 아코디언 메뉴와 가로 스크롤 방식을 도입하여 정보 전달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아이콘 디자인을 전면 개편함으로써 시각적 인지도를 동시에 향상시켜 복잡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번 리뉴얼에서는 APP의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예약한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부가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체크인을 지원하는 게이트 기능을 새롭게 마련했다. 이로써 고객은 자신에게 맞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공 여정 전반에 걸쳐 보다 편리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Project Story
이번 리뉴얼은 오랜 시간 동안 준비해온 다양한 기능과 목표를 실현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초기 단계에서는 고객 의견과 내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리뉴얼의 필요성과 주요 개선점을 도출했고, 이를 바탕으로 명확한 리뉴얼 방향성을 설정했다. 프로젝트는 기획, 디자인, 개발, 테스트의 각 단계별로 꼼꼼한 검토와 협의 과정을 거쳐 진행되었다. 특히, UI/UX 개선을 위해 고객 사용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적용하여 가장 효율적인 예약 프로세스를 설계했다. 또한,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유연하게 해결하며 프로젝트를 더욱 구체화해 나갔으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모든 요소가 하나의 통일된 목표 아래 실행되도록 했다.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성은 팀의 노력과 배려가 바탕이 되었다.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했고,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진에어는 완전히 새로운 웹사이트와 APP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2410241000144249393890.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