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창원파티마병원 | |||||||||||||
---|---|---|---|---|---|---|---|---|---|---|---|---|---|---|
Changwon Fatima Hospital | ||||||||||||||
서브타이틀 | 파티마병원 | |||||||||||||
Fatima Hospital | ||||||||||||||
URL | https://www.fatimahosp.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창원 지역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창원파티마병원 | |||||||||||||
키워드 | 창원파티마병원,종합병원,개인화 서비스,회원가입,UI/UX,온라인예약 | |||||||||||||
제작년월 | 2024.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창원파티마병원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주)오상테크놀로지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창원파티마병원의 구축 전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시스템이 노후화된 디자인과 복잡한 시스템은 사용자 편의성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복잡한 정보 구조를 단순화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고, 이전에 회원가입 서비스가 없어 부족했던 개인 맞춤형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디자인 및 UI/UX] 병원의 CI 색상인 파랑, 청록, 분홍을 주조색으로 사용하여 따뜻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 마스코트인 ‘파티’, ‘마티‘를 활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와이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한 반응형 웹 디자인으로 다양한 기기에서 일관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며, 넓은 화면에서는 풍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극대화였습니다. 또한, PC 환경에서 스크롤이나 마우스를 이동할 때 발생하는 다양한 인터랙션 효과를 통해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정보 탐색의 몰입도와 즐거움을 극대화 시켜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차별화 서비스] 회원가입 서비스가 없어 기존의 부족했던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 이제 환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진료 및 검진 결과, 약 처방 내역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혈당, 혈압, 비만도 체크가 가능하며, 진료 순번 조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환자는 의료진 프로필과 진료일정표를 통해 예약 가능한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예약 변경 및 취소도 쉽게 처리하여 환자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이러한 기능을 환자 중심의 직관적인 UI/UX로 구성하여 더욱 쉽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병원 서비스의 질도 함께 향상되었습니다. [특징] 환자와 고객들이 회원가입 기능을 이용하여 온라인을 통한 진료 예약 및 결과 확인 등 다양한 정보를 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진료일정표 및 의료진 프로필을 사용자가 실제 예약 가능한 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온라인 진료 예약 시스템을 통해 빠른 진료가 가능한 의사를 쉽게 예약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예약 취소 및 변경도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