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비욘드에이 | |||||||||
---|---|---|---|---|---|---|---|---|---|---|
BEYOND A. | ||||||||||
서브타이틀 | 자이매거진 | |||||||||
Xi Magazine | ||||||||||
URL | https://beyondapartment.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콘텐츠로 자이아파트의 철학과 가치를 구체화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웹사이트 | |||||||||
키워드 | 라이프스타일,커뮤니티,주거경험,건축,인테리어,아파트 | |||||||||
제작년월 | 202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서비스 부문 > 웹진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GS 건설 | |||||||||
소속사 제작진 |
|
|||||||||
제작사 |
넥스트페이퍼엠앤씨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BEYOND A.는 2021년 1월에 발행을 시작한 GS건설 자이 브랜드의 공식 웹 매거진으로, 아파트라는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다양성과 진정성을 담고자 하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BEYOND A.에서 "A"는 Appearance(외관), Area(공간), Abode(거주지) 등을 의미하며, 각각의 공간을 넘어선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자이 입주민들의 삶을 보다 깊이 있게 조명하고자 한다. 매거진은 단순한 상품 홍보를 넘어, 자이에 사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의 생활에 깃든 스토리를 중심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BEYOND A. 구독자는 현재 20만 명에 이른다. 특히 브랜드의 진정성을 입주민과 소통하고, 고객의 삶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웹진의 기획과 발행을 상품개발팀이 직접 담당하고 있다. 이로 인해 고객의 관점에서 기획된 스토리와 콘텐츠가 웹진의 큰 강점으로 자리 잡았다. 콘텐츠는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나뉜다. ‘모먼트’는 자이 브랜드의 다양한 감각과 패턴을 다루고 ‘테이스트’는 입주민들이 자신만의 감각으로 꾸민 공간을 소개한다. ‘엑스퍼트’에서는 자이의 주거 공간을 함께 만들어가는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다루며, ‘인사이트’에서는 상품개발자들이 각 공간을 설계하게 된 배경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한 ‘포커스’에서는 분양 및 입주 단지에 대한 정보를 상품관점에서 메이킹 필름으로 소개하여 자이의 철학과 진정성을 입주민에게 전달하고 있다. 기획 단계에서 건설사가 고객에게 이런 형태의 웹 매거진과 뉴스레터를 통해 소통한다는 것은 다소 생소한 접근이었으나, 자이가 제공하는 공간을 삶의 다양성을 표현하는 플랫폼으로 전환함으로써 고객과의 연결을 강화하고자 했다. 긴 시간에 걸친 기획 과정을 통해 BEYOND A.는 자이만의 독특한 온드 미디어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었다. 이것은 입주민 개개인이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스스로 실현해 나아가는 모습을 강조하고, 이들이 브랜드와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자이만의 방식이다. 더 나아가 BEYOND A.는 일반적인 홍보 콘텐츠와는 달리, 소비자가 오랜 시간에 걸쳐 차분하게 읽어볼 수 있는 긴 호흡의 글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입주민 참여형 콘텐츠를 기획하여 다양한 시선에서 자이를 경험하고, 입주민의 이야기를 풍부하게 아카이빙하여 더욱 깊이 있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있다.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는 동시에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자이의 독창적인 접근방식을 반영한 BEYOND A.는 고객 경험에서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자이 브랜드의 장기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103009370610956034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