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기후솔루션 웹사이트 리뉴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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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OC Website Renewal | ||||||||
서브타이틀 | SFOC 웹사이트 리뉴얼 | |||||||
Solutions for Our Climate Website Renewal | ||||||||
URL | https://forourclimate.org/ 사이트보기 | |||||||
소개 | 글로벌 기후 단체로서의 방향성을 구축한 디자인과 오디언스 콘텐츠 노출에 집중한 웹사이트 | |||||||
키워드 | 환경,지속가능성,브랜드 정체성 강화,유저 친화적 디자인,커뮤니티,접근성 & 확장 | |||||||
제작년월 | 2024.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비영리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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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기후솔루션 | |||||||
소속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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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
(주)띵띵땡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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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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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활동하는 기후솔루션은, 국내에서 시작되어 아시아 및 글로벌 단체들과 협업하며 활동 범위를 점진적으로 넓혀가고 있는 단체입니다. 글로벌 단체로서의 방향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인을 구축하였으며, 콘텐츠 또한 단순 아카이빙 및 나열이 아닌, 오디언스 중심 콘텐츠 노출 방식을 채택하고 웹사이트에 반영했습니다.
기후솔루션 웹사이트는 브랜드 활동 영역을 글로벌로 점진적으로 확장시키기 위해서, 기존의 주요 문제점인 ‘강하게 각인되어 있는 국내 단체 이미지’, ‘가독성이 낮은 단순 콘텐츠 나열 방식’을 벗어나야 하는 포인트가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과 오디언스 중심 콘텐츠 노출 방식을 활용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으로 목표가 설정되었습니다. 설정된 목표를 기반으로 기후솔루션의 BI & VI를 고도화하여 브랜드가 지닌 진취적인 가치를 시각화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 편리성 개선을 넘어 브랜드의 감성까지 사용자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기존의 브랜드 톤 앤 매너 키워드에 건강하고 트렌디한 감성의 키워드를 추가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브랜드가 지니고 있던 변화와 생명, 자연이라는 키워드의 감성을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로고의 경우 심플하고 무게감 있는 형태를 통해 온 오프라인 적용에 더욱 효과적이며 디자인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지속가능성에 집중한 디자인으로 리뉴얼 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의 브랜드 컬러 보다 더욱 선명하고 채도가 가미된 컬러 팔레트를 재정립하여 국경과 제한이 없는 기후솔루션의 영역과 진취적인 태도를 시각화합니다. 에이펙스와 속 공간이 안정적인 영문 폰트를 채택하여 콘텐츠 및 텍스트 가독성을 높이고자 하였습니다. 섭씨 기호의 요소 간 위치를 활용하여, 타이포 레이아웃 또는 브랜드 디자인 전개 시 브랜드 인지성을 간접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엘리먼트 포인트를 설정하였습니다. 또한 로고의 ° 형태를 활용하여 ° 와 C를 이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Line & Circle 형태의 브랜드 그래픽 모티브를 정립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 국경과 제한이 없는 기후솔루션의 글로벌한 영역을 상징화하고, 보다 진취적인 감성을 표현하는 이미지의 BI 디자인을 리뉴얼하였습니다. 웹사이트 또한 리뉴얼된 BI에 맞춰 기존보다 깨끗하고 선명한 단체의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는 UI & 다양한 유저를 위한 더욱 쉽고 연결성 있는 오디언스 중심의 UX를 구축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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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1031104228093356909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