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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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on Pocachip Newly harvested potatoes Campaign | ||
서브타이틀 |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캠페인 | |
Orion Pocachip Newly harvested potatoes Campaign | ||
URL | https://www.orionpocachip2024.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시즌 맞이 온라인 게임 프로모션 페이지 | |
키워드 | 오리온,포카칩,포카칩햇감자,제철감자칩,햇감자,게임이벤트 | |
제작년월 | 2024.6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마케팅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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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 오리온 | |
소속사 제작진 | 미공개 | |
제작사 | 미공개 | |
제작사 제작진 | 미공개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의도]
23년 SNS에서 포카칩 '생감자'와 포카칩 '햇감자'의 맛 차이가 화제 되며 '햇감자'로 만든 감자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다만, '햇감자'라는 표현은 경쟁 제품도 사용 가능한 상황. 하여 24년 6월, 다시 돌아온 햇감자 사용시점에 맞춰 '포카칩 – 햇감자' 인식 연결 강화를 통해 '햇감자'를 오리온만의 키워드로 선점하여 경쟁 주도권을 강화하고자 하였다. 1. 전략 오프라인 유통 현장 노출 시점에 맞춰 직관적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온라인 노출 극대화하여 최대한 많은 타겟에게 '햇감자' 키워드를 인식시키고자 하였다. 자연스러운 메시지 반복 노출을 위해 주 구매층인 2030세대가 선호하는 게임 콘텐츠, 그 중 기록 갱신을 위해 자발적인 반복 참여를 유도하는 게임 이벤트를 제공하였다. 두 차례에 걸쳐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여 운영 후반부 페이지 유입수 하락을 방지했으며, 공유를 통해 자발적인 제품 바이럴을 유도하였다. 더불어 여름휴가 시즌 운영된 캠페인 운영 시기에 맞추어 피크닉 매트, 비치타올, 에어소파 등 포카칩 햇감자 메시지를 담은 한정판 굿즈를 제작하여 참여를 적극 유도하였다. 2. 콘텐츠 및 디자인 제품의 키 메시지가 강조될 수 있도록 페이지 내 "햇감자" 키워드를 활용한 언어유희 적극 사용했다. 1차 게임이벤트의 경우, 포카칩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감자씨, 감자꽃, 깐감자 등의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한 게임 요소를 구성하여 캐주얼하고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며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차 게임이벤트는 글자를 빠르게 터치해서 "햇감자는 포카칩" 문장을 완성하는 미니 게임으로, 기록 갱신을 위해 자발적으로 재도전하는 과정에서 제품 주요 메시지에 반복 노출 되도록 했다. 또한, 오리온 햇감자 강점 소개 ] 게임 이벤트 안내 ] 이벤트 공유 순으로 페이지를 구성해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인지부터 이벤트 확산까지 이어지도록 페이지를 설계했다. 3. 결과 및 성과 캠페인 집행 기간 (2024.06.18~2024.07.31) 약 2개월 간 PV 565,310 / UV 223,911 / 이벤트 참여자 151,820명 / 공유수 26,025회 기록하며 KPI 초과 달성하며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KPI PV 113,282 / UV 79,2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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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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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2410311110580755222215.ppt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