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서브타이틀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18th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
URL http://www.biff.kr 사이트보기
소개 부산을 대표하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부산국제영화제
키워드 부산국제영화제,BIFF,비프,영화,부산축제,영화감독
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영화/예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엔터테인먼트 > 영화
소속사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제작사

주식회사 제이제이 트레이딩 (JJ WORX)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김성한 팀장
기획 : 김건우 이사, 이수정 과장
디자인 : 장은주 과장, 윤희정 디자이너
개발 : 이권우 부장, 윤화현 주임, 이건일 주임
웹사이트 설명 예술의 공간을 예술로 만들다_
부산국제영화제 웹사이트 개발사업

1996년 제1회를 시작으로 2013년 제18회를 맞이한 부산국제영화제는 더욱 더 화려한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먼저 올해는 '흥이 넘치는 축제' 콘셉트로 가장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의 포스터가 그려졌고 유익한 프로그램과 역동적인 이벤트, 다양한 영화정보로 아시아 최대규모의 영화제로 또 한번 위상을 빛낼 계획이다. 더불어 웹사이트는 매년 부산국제영화제의 시작을 알리고 함께 변화하며 움직였으며, 역사를 담고있는 중요한 콘텐츠로 운영되었다.

직관적인 공식사이트
부산국제영화제 웹사이트 리뉴얼은 통합UI 개선과 다양한 환경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UI이다. 얼마나 양질의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보여 줄지가 가장 큰 과제였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필름마켓, 아시아프로젝트마켓 등 여러 패밀리사이트를 보유하고 있고 매년 각 패밀리사이트는 공식사이트의 통합UI가 적용된다. 그래서 그 역할이 더욱 더 중요하다.
그리고 많은 콘텐츠를 담고 있는 만큼 복잡해 질 수 있지만 효과적으로 UX를 정의하여 절대 복잡하지 않은, 아주 직관적인 사이트 설계 하였다. 기존 영화제 사이트들은 그런 부분들을 고려하여 다소 평범한 구조로 문안하게 정보를 전달해 왔으나, 올해 웹사이트는 디자인 및 구현에서 어떠한 것도 놓치지 않았으며 메인에서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다.

어떠한 변화 있었나
매년 웹사이트에서 가장 중요시 하였던 부분은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이다. 그래서 많은 기교없이 깔끔한 사이트를 구축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차별화된 구현방법을 더하여 더욱 더 많은 사용자 환경에 대응하고자 반응형 웹을 구축하였다. 이로인해 매년 콘텐츠를 축소하여 모바일웹을 별도로 만들던 부분도 반응형 웹으로 동일한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제공하며, 다양한 해상도 까지 대응하고 있다.
메인페이지는 콘텐츠의 주요도를 명확히 정의한 덕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순서대로 나열하였으며, 가장 중요한 영화정보는 하단에 큰 영역을 활용하였다.
콘텐츠 페이지의 주요 변화는 이벤트, 프로그램페이지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작년 세부페이지를 잘 찾지 못하는 단점들을 보완하기 위해 미리 정보를 보여주고 카테고리를 쉽게 재정비하는 등의 개선이 있었다.

앞으로의 변화
부산국제영화제는 한해 비수기사이트 개편을 포함하여 두 번의 리뉴얼이 있다. 그리고 행사기간의 특성에 따라 레이아웃과 콘텐츠 정보가 변화한다. 변화하는 특성을 고려하여 자주 방문을 한다면 빠르고 정확한 부산국제영화제의 정보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