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전자 빌트인
LG Built-In
서브타이틀 LG 디오스 빌트인
LG DIOS Built-In
URL http://www.lge.co.kr/lgekr/brand/builtin/LgekrBtinMainCmd.laf 사이트보기
소개 앞서가는 이들의 선택 "LG 빌트인" 나만의 프리미엄 주방을 연출하세요
키워드 LG빌트인,LG전자,LG전자 빌트인,LG 빌트인 가전,LG Dios Built-In,엘지전자
제작년월 2013.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영상/가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LG전자
제작사

(주)리드웹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김성윤 차장
기획: 이아름 대리
디자인: 서경규 대리
개발: 이민숙 과장
제작사2

LG CNS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개편 배경 및 목표
LG전자 빌트인 웹사이트는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주방을 원하는 프리미엄 고객층이 확대되는 추세와 교체주기 도래에 따른 수요자층 확보를 위해 사이트 정보 구조를 개선하고 제품 관련 콘텐츠(제품정보, 설치사례 등)를 보완하여 웹사이트가 온라인 채널의 역할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기획 의도
웹사이트 분석단계에서 파악한 바로는 LG전자 빌트인 사이트의 유입 고객 대부분이 ‘주방 인테리어’와 관련한 키워드로 접근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는 웹사이트 방문자 대부분이 제품의 기능보다는 LG 빌트인 제품이 설치되었을 때의 주방 이미지에 대한 정보 욕구가 반영됐다고 판단하여 1차적으로 노후화된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집중했다. 더불어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서는 매장방문 없이도 체득할 수 있는 온라인 현장감을 강하게 부각했으며, 주방 인테리어 종사자들을 위해서는 설치 사례, 시방서 등의 자료를 제품별로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도록 제품 상세 페이지 UI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웹사이트 특징
*정보 구조 측면: 빌트인 관련 전 제품을 나열형으로 제공하던 구조에서 Cooling line, Cooking line, Living line으로 기능별로 그룹핑하고 기능에 따른 감성 키워드를 대입(Happiness, Space, Stylish)해 정보와 디자인에 대한 프레임을 완성하였다.

*콘텐츠 측면: 다른 가전과는 달리 빌트인 제품 소비자들은 제품의 기능과 성능에 의해 구매를 결정하지는 않는다. 소비자들이 빌트인 웹사이트에서 얻기 위한 것은 시각적인 만족도와 제품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감성이기에 시공 현장 이야기 등 리뷰형 콘텐츠를 보완하는 것에 집중하였다.

*UI/디자인 측면: AS-IS 사이트에서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정보 페이지로 랜딩 되기까지 많은 Depth를 거쳐야 했다. 더불어 기존 사이트가 제품 기능 중심의 단순한 이미지만을 제공하여 가전 제조사 느낌이 강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본 프로젝트에서는 전체 주방 이미지 → 기능별 주방 이미지 → 제품 이미지로 이어지는 원근감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훨씬 더 현장감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조화했다.

소비자 대부분은 주방 인테리어, 주방 가구를 통해 빌트인 가전을 접한다. 주방 가구와 빌트인 가전을 선택하는 구매 패턴은 자칫 비효율적이고 비공간적인 연출로 이어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방 가전의 기능적 특장점을 인테리어 때문에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에 LG전자 빌트인 웹사이트는 ‘주방 인테리어의 시작, LG 빌트인’이라는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의 산물이라고 자부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리드웹이 더 큰 의미를 부여하는 부분은 제공된 이미지를 사이트용으로 가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감성을 이해하기 위한 충분한 학습을 통해 이미지 전달에 적합한 웹사이트만을 위한 이미지 촬영 기획과 연출을 주도했다는 점이 괄목할만하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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