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롯데월드 웹사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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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TE WORLD Website | ||
서브타이틀 | 롯데월드 | |
LOTTE WORLD | ||
URL | http://www.lotteworld.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e-브랜딩 강화, 서비스 개선, 편의성 강화 등 총 5개 전략으로 개발 | |
키워드 | 멀티디바이스 대응,CMS,반응형 웹,통합 아이덴티티,e-브랜딩 | |
제작년월 | 2013.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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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호텔롯데 롯데월드 | |
제작사 |
(주)미디어포스원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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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O :신철승 책임 (롯데정보통신)
PM :김태범 차장 기획 : 서영미 과장 디자인 : 이균태 과장,임효선 과장,장윤정 대리,최진화 대리,김혜인 주임 개발 : 박진호 부장, 이승두 차장, 유상욱 과장, 주혁노 대리 기타 : 심재욱 과장, 김영균 주임, 구혜지 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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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롯데월드의 리뉴얼 목표는 총 5개 전략으로 e-브랜딩 강화, 서비스 개선, 편의성 강화, 모바일&장차법, 관리기능 효율화였다. 넉 달 반 동안의 구축기간과 2개월여의 안정화 기간을 거쳐 목표한 바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국내 최대 실내 테마파크 롯데월드만의 e-브랜딩 강화를 위해 앞으로 오픈할 워터파크, 아쿠아리움을 티징할 수 있는 브랜드 확장 영역과 듀얼 메인을 구성, 롯데월드 BI를 통일하고 마케팅 영역을 강화했다. 또한,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월드 캘린더 기능을 새로 구현, 고객들이 우대 정보를 사전에 확인해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구글 API 적용을 9개 다국어로 지원해 중국,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 대상 정보 접근성을 개선했다. 1. 듀얼 메인 도입을 통한 사이트 차별화 좌측 주 메인에서는 브랜딩·서비스 니즈를, 우측 보조 메인에서는 마케팅 니즈를 소구. 기존의 복잡한 팝업 페이지를 대체해 온라인 브랜드 이미지 개선. 2. 고객 방문 촉진을 위한 월드 캘린더 상단 캘린더(A) 영역에서 향후 방문 예정 2주간의 날짜를 선택하면 마케팅(B/C)영역에서 모든 우대, 할인, 공연, 이벤트 정보를 한눈에 제공. 3. 방문 목적 및 이용 흐름에 최적화된 서비스 사이트 이용 목적별 고객 니즈 변화에 맞춰 최적화 서비스 제공. 4. VOG 채널 세분화 및 적극적 분석 방문 전과 후에 대한 VOG 접수를 세분화해 고객-고객센터 간 혼선 없이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섹션 개선.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신설해 적극적 고객 니즈 분석. 5. 어트랙션 및 시설물 정보에 대한 편리한 검색 페이지 상단 검색메뉴에서 위치, 날짜 운영여부 선호도 정보를 선택하면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어트랙션만 리스팅돼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이용 가능. 6. 스마트한 고객 편의 서비스 카드정보로 검색된 내 카드를 다중 선택해 혜택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 전체 편의시설에 대한 통합적인 가이드를 제공해 방문 전·후 고객 편의성 증대. 7. 한눈에 알 수 있는 시설물 정보 기존의 단편적인 정보제공이 아니라 가이드맵 위치확인 동영상, 운휴정보, 주변 정보, 이전목록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통합 제공해 고객들의 콘텐츠 열람 편의성 및 체류시간 지속 유도. 8.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멀티 기기 대응 논-플래시(Non-flash), 제이쿼리(Jquery) 기반 웹 표준 적용으로 PC뿐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에서도 플브라우징 서비스 이용 가능. 9. 장애인도 차별 없이 이용 가능한 웹 접근성 준수 22개 검사항목에 대해 기획, 디자인, 코딩/개발파트의 정의된 R&R에 맞춰 개선 작업 진행. 10. 실무자 활용 및 SNS 연동을 강화한 CMS 제공 기존의 단순 게시판 관리에서 메뉴 관리, 콘텐츠 관리 외에 유튜브 동영상, SNS 등 다양한 외부 바이럴 채널 연동을 직접 등록·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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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