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골프존 해외 비즈니스 사이트
Golfzon Overseas Business Website
서브타이틀 골프존 영문 사이트
Golfzon English Website
URL http://golfsimulator.golfzon.com 사이트보기
소개 해외 비즈니스(PR/Mkt.) 강화, 제품·기술력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
키워드 SEO 강화,해외 PR,반응형웹,멀티디바이스 대응,인포그래픽,웹아이덴티티
제작년월 2013.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글로벌 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골프
소속사 (주)골프존
제작사

(주)미디어포스원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 윤병선 대리 (골프존)
기획 : 윤병선 대리 (골프존)
디자인 :박경희 차장, 임효선 과장(미디어포스원)
개발 :심재욱 과장 (미디어포스원)
웹사이트 설명 골프존 해외 비즈니스 웹사이트(시뮬레이터)는 해외 시장 PR, 마케팅을 통한 비즈니스 강화 측면에서 기존 사이트의 정보 접근성 및 사용성에 중점을 둬 리뉴얼을 진행했다.
메뉴구조, 서비스, 레이블링, 사용자 특성, 트렌드 등 다양한 해외 선진사례를 분석해 시사점을 도출했으며, 그에 맞는 디자인/UX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했다.

* 메인 구축 전략
1. 제품과 기술력에 대한 이미지 제고.
메뉴 목적에 부합하는 정보 전달 필요.
서비스를 통한 이미지 상승 유도 및 판매 루트 강화.

2. 콘텐츠 목적에 따른 콘텐츠 배열 재설정.
골프존 브랜드 인지와 확장을 위한 제품 카테고리는 제품별 세부 카테고리로 나눠 표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줄 수 있는 기술 부분은 기존에 노출되던 내용 외에 콘텐츠 보강.

3. SEO 목적에 맞는 메뉴 구조 변경.
단일 페이지 구조에서 메뉴별 세분화 페이지와 접근 가능한 형태로 페이지 구성요소 변경.

* Design 전략
- 정보 전달력을 높인 웹사이트.
주요 서비스와 콘텐츠를 한 페이지에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하고, 곳곳에 인포 그래픽 요소를 도입해 정보 전달력을 높임.

- 골프존의 웹 아이덴티티 구축.
골프존에 컬러 아이덴티티와 인터랙션을 이용해 제품 중요성 강조.
전체 레이아웃은 브로슈어 느낌으로 구성해 골프존 기업 브랜드 전달력 향상.

* UX(USER EXPERIENCE) 전략
- 스크롤 없는 편리함.
스크롤 없이 모든 화면에 최적화된 페이지를 구성해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

- 최소 클릭, 풍부한 콘텐츠.
주요 서비스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 가지 포인트로 제공.
다양한 배너형 콘텐츠와 메인에서 페이지 전환 없이 브랜드 히스토리 제공.

- 멀티 기기 대응
반응형 웹을 통해 브라우저 크기별로 최적화된 환경으로, 태블릿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성.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