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홈플러스 가공식품 검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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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Plus Food Search | ||
서브타이틀 | 홈플러스 가공식품 | |
HomePlus Food | ||
URL | http://homeplusliquor.co.kr/food/search_food.jsp 사이트보기 | |
소개 | 홈플러스에 입점한 200여 종의 가공식품 정보를 QR코드로 조회. | |
키워드 | 홈플러스 가공식품,홈플러스 QR코드,홈플러스 가공식품 검색,디나인컴즈,모바일웹 | |
제작년월 | 2013.7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고객지원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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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홈플러스(주) | |
제작사 |
(주)디나인컴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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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 : 조은형 차장
기획 : 조현민 대리 디자인 : 이화정 주임 개발 : 김수정 사원 기타 : 퍼블리싱 : 김단비 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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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1. 제작목적
가정요리의 폭이 넓어지면서 다양한 소스를 요리에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막상 매장의 소스 판매대 앞에 서면 생소한 이름과 부족한 설명으로 구매를 망설이게 된다. 이러한 소비자의 말 못할 속사정을 헤아리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제품 매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소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더불어 추천요리와 간단한 레시피까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편리함을 제공한다. 2. 기획의도 홈플러스 QR 모바일 웹사이트는 홈플러스에 입점한 250여 종의 가공식품(소스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각 가공식품에 부여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제품명, 용량, 브랜드, 간략 정보 및 현재 조회중인 소스로 만들 수 있는 추천요리 정보까지 제공해 쇼핑 중인 고객이 매장 앞에서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단순한 제품 정보 제공이 아닌 구매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작년 오픈한 홈플러스 세계 맥주에 이은 두 번째 홈플러스 QR코드 모바일 웹 프로젝트로 전통주, 위스키를 비롯해 홈플러스에 비치된 다양한 제품에 점차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3. 특징 콘셉트 키워드는 ‘ONE’으로 이용자 특성에 따라 ‘한 손’으로 조작이 편리하고 ‘한번’에 원하는 페이지에 접근해 ‘한 눈’에 보기 쉬운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다. ‘한번’에 소비자가 쇼핑 중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현재 보고 있는 가공식품에 대한 정보를 즉각 확인할 수 있도록 250여 개 소스의 QR 코드를 각각 생성해 스캔 한 번으로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손’으로 버튼은 한 손으로 조작이 간편하도록 큼직하게 구성해 컨트롤 직관성을 높였다. '한 눈’에 상세 페이지는 제품 이미지를 강조하면서도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상세정보 텍스트를 협소한 모바일 화면 안에서 소화해야 했다. 이를 위해 버튼영역과 이미지영역, 정보영역으로 명확히 공간을 분할한 레이아웃으로 구성했다. 또한 스크롤의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정보는 한 페이지를 넘기지 않도록 했다. ‘한번’에 간편검색이 가능하도록 상단에 검색과 카테고리 메뉴를 두어 정보를 조회하면서 바로 다른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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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310101104260175225606.doc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