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웹사이트
Outback Steakhouse Website
서브타이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house
URL http://www.outback.co.kr 사이트보기
소개 넘버원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가 다시 새로워지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키워드 아웃백,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 LIVE IT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유한회사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범재)
기획: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김지애, 김미래, 고풀잎)
디자인: 디파이 (권순규, 고미진, 이지호, 김영선)
개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이성헌, 전상돈, 정병태, 박승기, 김성권, 정지현)
Illustration : 디파이 (김리나)
제작사2

주식회사 디파이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리딩 브랜드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모든 채널, 콘텐츠, 매장공간을 아우르는 통합 리브랜딩(Integrate Rebranding) 2013 Project를 진행했다.

이 중 온라인 플랫폼의 리브랜딩은 ‘REAL STEAK HOUSE OUTBACK’라는 핵심 테마를 온라인 공간에서 일관되게 표현하고 고객이 브랜딩 중심에 서서 아웃백의 다양한 리얼 브랜드 스토리를 생산, 공유, 확신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다.

브랜드 특성상 다양하게 진행하는 이벤트 정보와 새로운 브랜드 소식을 메인 화면에서 편리하게 인식, 소비할 수 있는 UI로 구성하고 아웃백 메뉴 별 조리 과정과 재료 사용에 대한 스토리와 더불어 메뉴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담은 메뉴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 파인더’와 선택한 메뉴 비용을 미리 이용 가능한 할인액과 함께 계산해 볼 수 있는 ‘메뉴 계산기’기능을 구현해 편리하고 감각적인 방법으로 아웃백의 다양한 메뉴를 온라인에서 경험해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바일 웹 시대, 다양해진 온라인 이용자 환경을 고려해 1페이지 디자인(Single Page Design)과 가로세로 스크롤링 콘셉트를 UI 디자인에 기획, 적용해 어떤 디바이스 플랫폼에서도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형식의 SNS 채널 ‘LIVE IT’사이트에서는 아웃백 직원들뿐만 아니라, 아웃백을 찾는 고객들이 추억을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다. 아웃백의 새로운 모습을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가 그 느낌 그대로 리얼 타임, 리얼 스토리로 생산하고 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업로드 하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그 느낌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넘어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까지 강화한 ‘LIVE IT’은 아웃백 브랜드사이트 상단의 LIVE IT 메뉴를 클릭해 아웃백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후, 간단하게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어 회원이 아니더라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