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웹사이트 | |
---|---|---|
Outback Steakhouse Website | ||
서브타이틀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
Outback Steakhouse | ||
URL | http://www.outback.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넘버원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가 다시 새로워지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
키워드 | 아웃백,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 LIVE IT | |
제작년월 | 2013.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부문 > 프랜차이즈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 유한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플립커뮤니케이션즈 (이범재)
기획: 플립커뮤니케이션즈 (김지애, 김미래, 고풀잎) 디자인: 디파이 (권순규, 고미진, 이지호, 김영선) 개발: 플립커뮤니케이션즈(이성헌, 전상돈, 정병태, 박승기, 김성권, 정지현) Illustration : 디파이 (김리나) |
|
제작사2 |
주식회사 디파이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리딩 브랜드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정통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모든 채널, 콘텐츠, 매장공간을 아우르는 통합 리브랜딩(Integrate Rebranding) 2013 Project를 진행했다.
이 중 온라인 플랫폼의 리브랜딩은 ‘REAL STEAK HOUSE OUTBACK’라는 핵심 테마를 온라인 공간에서 일관되게 표현하고 고객이 브랜딩 중심에 서서 아웃백의 다양한 리얼 브랜드 스토리를 생산, 공유, 확신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다. 브랜드 특성상 다양하게 진행하는 이벤트 정보와 새로운 브랜드 소식을 메인 화면에서 편리하게 인식, 소비할 수 있는 UI로 구성하고 아웃백 메뉴 별 조리 과정과 재료 사용에 대한 스토리와 더불어 메뉴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담은 메뉴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 파인더’와 선택한 메뉴 비용을 미리 이용 가능한 할인액과 함께 계산해 볼 수 있는 ‘메뉴 계산기’기능을 구현해 편리하고 감각적인 방법으로 아웃백의 다양한 메뉴를 온라인에서 경험해 볼 수 있게 했다. 또한 모바일 웹 시대, 다양해진 온라인 이용자 환경을 고려해 1페이지 디자인(Single Page Design)과 가로세로 스크롤링 콘셉트를 UI 디자인에 기획, 적용해 어떤 디바이스 플랫폼에서도 편리한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형식의 SNS 채널 ‘LIVE IT’사이트에서는 아웃백 직원들뿐만 아니라, 아웃백을 찾는 고객들이 추억을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다. 아웃백의 새로운 모습을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가 그 느낌 그대로 리얼 타임, 리얼 스토리로 생산하고 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업로드 하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그 느낌을 간접 경험할 수 있다. 고객과의 소통을 넘어 고객간의 커뮤니케이션까지 강화한 ‘LIVE IT’은 아웃백 브랜드사이트 상단의 LIVE IT 메뉴를 클릭해 아웃백 혹은 페이스북 아이디로 로그인 후, 간단하게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어 회원이 아니더라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