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마블 코리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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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vel Korea | ||
서브타이틀 | 마블 코리아 | |
Marvel Korea | ||
URL | http://www.marvel.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Marvel Universe를 온라인에서 경험하다 | |
키워드 | 마블,Marvel Korea,웹어워드,아이언맨,토르,어벤져스 | |
제작년월 | 2013.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엔터테인먼트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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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주) | |
제작사 |
픽스다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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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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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월트디즈니컴패니의 자회사로 세계적인 기업이다. 한국에서는 '마블'이라는 브랜드 이름 대신 '스파이더맨, 엑스맨, 아이언맨, 헐크' 등의 캐릭터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번 웹사이트 구축 목표는 '사용자가 그동안 보고 즐겼던 콘텐츠가 마블의 것임을 인지시키는 동시에 '마블'이라는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다. 나아가 마블 웹사이트에서 보여지는 '영화, 게임, VOD, TV, 코믹스' 등을 통해 마블의 Mass 유저가 Active 유저로 그리고 Royal 유저가 될 것을 기대하며 기획했다. 먼저는 사용자가 마블 웹사이트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스파이더만, 엑스맨, 아이언맨 등 국내에잘 알려진 캐릭터를 중심으로 그들과 연관된 영화, 게임 등을 소개하고, 또 그와 연관된 다른 캐릭터를 설명하며이어주는 설계를 통해 마블의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노출되도록 구성했다. 타깃은 1318세대과 이미 국내에 정착된 마블 마니아층인 30대 남성을 주축으로 하되 마블 웹사이트를 찾는전세대를 아우르고자 노력했다. 비주얼적인 측면에서는 '마블 Universe'를 표현할 수 있는 대립과 공존의 구조를 사이트 전반에 레이아웃으로 배치함으로써 사용자가 마블 브랜드에 대한 감성적 인지와 콘텐츠에 대한 이성적 인지를 할 수 있는 구조 체계를 성립했다. 내비게이션은 일반적인 내비게이션에서 벗어나 브라우징 형태와 콘텐트 By 콘텐트 구성으로사용자&브랜드 인지 행동에 적합한 UX&UI 전략을 취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Learn(브랜드를 배우고) → Feel(브랜드와 콘텐츠를 느끼고)→Do(콘텐트를 실행하는)할 수 있는 향상된 접근성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마블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기존의 마블 캐릭터에만 집중했던 사용자가마블이라는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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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310101212451926234041.doc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