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KumhoTire Website
서브타이틀 금호타이어
KumhoTire
URL http://www.kumhotir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이용고객의 방문목적 달성을 용이하게 한 UI,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키워드 금호타이어,금호,자동차 타이어,타이어 제조업체
제작년월 2013.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금호타이어
제작사

아시아나IDT㈜

제작사 제작진 PM: 신승연 책임
기획: 안정화 선임, 김길현 선임
디자인: 남상규 책임, 이지현 주임, 반초롱 주임, 윤희나 주임
개발: 김진원 선임
스크립터: 심민욱 주임
제작사2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정상급 타이어 제조 기업,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파하고 No.1 미디어 채널로의 사이트 활용성을 높이고자 6년 만에 새롭게 웹사이트를 단장했다.

주요 콘텐츠 및 서비스
사용자의 방문 목적 달성을 쉽게 하는 것을 주 목표로 승용차, SUV, 버스/트럭 등 차종에 따른 제조사, 모델 명을 비롯 단면폭, 편평비, 림 외경 등의 사이즈 별, 브랜드 별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선택검색이 가능한 ‘시퀀스검색 UI’를 도입했다. 더불어 타이어 제품을 승차감, 소음, 제동, 마모 등 성능에 따른 특징을 포지셔닝맵 그래프별로 한 눈에 확인 및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마이 페이지’ 기능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이어 상식, 지식채널을 제공하며, 관심 제품정보 스크랩, 단골 판매점 등록 및 SNS공유 기능, 점검주기를 알려주는 타이어 알람 등의 특화 서비스도 함께 탑재해 활용성을 높였다.

기술적 특징
1) 운영/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 언어를 ASP로 개발했다.
2) 고객과 금호타이어 각 부서에서 활용하는 주요 정보를 일원화 하기 위해 제작 시스템인 SAP을 기준으로 흩어져 있던 회원, 상품, 기타 서비스 관련 데이터들이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최종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 실질적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3) 기초적인 웹접근성과 표준을 준수하는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했다.

디자인 콘셉트 및 레이아웃 특징
회사 메인 컬러인 화이트, 블랙, 레드를 사용하면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그레이나 주요 컬러에 대한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절히 사용했다. 비주얼은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컬러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유사색 및 보완색을 사용해 개발했고, 금호 윙과 타이어의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스타일을 정립했다.

UI/UX 특징
사이트 좌측에 GNB를 구성, 사용자가 언제든지 원하는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GNB에 on-off 방식으로 특화된 검색 페이지를 삽입해 사용자가 검색 실행 및 그 결과확인을 페이지 이동 없이 어디서나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
사용자가 관심 있는 타이어를 스크랩하고 이를 1:1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스크랩 및 비교코너를 마련했다. 타이어 구매나 차량 점검을 위해 검색했을 판매점 리스트의 경우 지도와 SNS 퍼가기, SMS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