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 |
---|---|---|
KumhoTire Website | ||
서브타이틀 | 금호타이어 | |
KumhoTire | ||
URL | http://www.kumhotir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이용고객의 방문목적 달성을 용이하게 한 UI, 금호타이어 웹사이트 | |
키워드 | 금호타이어,금호,자동차 타이어,타이어 제조업체 | |
제작년월 | 2013.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금호타이어 | |
제작사 |
아시아나IDT㈜ |
|
제작사 제작진 | PM: 신승연 책임
기획: 안정화 선임, 김길현 선임 디자인: 남상규 책임, 이지현 주임, 반초롱 주임, 윤희나 주임 개발: 김진원 선임 스크립터: 심민욱 주임 |
|
제작사2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국내 정상급 타이어 제조 기업, 금호타이어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파하고 No.1 미디어 채널로의 사이트 활용성을 높이고자 6년 만에 새롭게 웹사이트를 단장했다.
주요 콘텐츠 및 서비스 사용자의 방문 목적 달성을 쉽게 하는 것을 주 목표로 승용차, SUV, 버스/트럭 등 차종에 따른 제조사, 모델 명을 비롯 단면폭, 편평비, 림 외경 등의 사이즈 별, 브랜드 별까지 다양한 조건으로 선택검색이 가능한 ‘시퀀스검색 UI’를 도입했다. 더불어 타이어 제품을 승차감, 소음, 제동, 마모 등 성능에 따른 특징을 포지셔닝맵 그래프별로 한 눈에 확인 및 비교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마이 페이지’ 기능을 통해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이어 상식, 지식채널을 제공하며, 관심 제품정보 스크랩, 단골 판매점 등록 및 SNS공유 기능, 점검주기를 알려주는 타이어 알람 등의 특화 서비스도 함께 탑재해 활용성을 높였다. 기술적 특징 1) 운영/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개발 언어를 ASP로 개발했다. 2) 고객과 금호타이어 각 부서에서 활용하는 주요 정보를 일원화 하기 위해 제작 시스템인 SAP을 기준으로 흩어져 있던 회원, 상품, 기타 서비스 관련 데이터들이 금호타이어 홈페이지에 최종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 실질적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3) 기초적인 웹접근성과 표준을 준수하는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했다. 디자인 콘셉트 및 레이아웃 특징 회사 메인 컬러인 화이트, 블랙, 레드를 사용하면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그레이나 주요 컬러에 대한 그라데이션 컬러를 적절히 사용했다. 비주얼은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컬러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유사색 및 보완색을 사용해 개발했고, 금호 윙과 타이어의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스타일을 정립했다. UI/UX 특징 사이트 좌측에 GNB를 구성, 사용자가 언제든지 원하는 페이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GNB에 on-off 방식으로 특화된 검색 페이지를 삽입해 사용자가 검색 실행 및 그 결과확인을 페이지 이동 없이 어디서나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 경험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 사용자가 관심 있는 타이어를 스크랩하고 이를 1:1로 비교해 볼 수 있는 스크랩 및 비교코너를 마련했다. 타이어 구매나 차량 점검을 위해 검색했을 판매점 리스트의 경우 지도와 SNS 퍼가기, SMS 서비스를 제공한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