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서브타이틀 한전 홈페이지
KEPCO
URL http://www.kepco.co.kr 사이트보기
소개 One-stop! 49종에서 단일로 통합개편 한 한국전력공사
키워드 한국전력공사,한전,KEPCO,한국전력,사이트 통합,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정치/행정/법 > 공기업/공단
소속사 한국전력공사
제작사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고영대 / 장선미
기획: 박우진(PL) 외 10명
디자인: 소기원(PL) 외 13명
개발: 박현우(PL) 외 14명
퍼블리싱: 김미선(PL) 외 9명
웹사이트 설명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기존에 분산 제공하던 50여 개 웹사이트를 단일로 통합해 콘텐츠/정보구조의 통합 재구성, 회원통합, 디자인 표준화 등 다각적 통합 전략을 실행했다. IT 기술적 측면에서도 웹 접근성 및 웹 표준화를 적용해 최근 이슈를 잘 반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노하우를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통합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한국전력의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대외 웹사이트를 대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개선했다. 또한 시스템이 통합되면서 유지보수와 운영 비용도 상당히 절감할 수 있게 됐다.

1. 우선 기존에 업무별 또는 지역본부별로 별도 운영 중이던 50여 웹사이트를 단일 웹사이트로 통합해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한국전력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으며, 여러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콘텐츠를 단일 메뉴체계로 통합 재구성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전체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2.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적용해 웹사이트 사용자의 저변을 확대했다. 표준 웹 기술을 활용해 MS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 파이어폭스, 모바일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하고 웹 접근성 지침을 웹사이트 전반에 적용해 시청각장애인 등 인터넷 소외계층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3.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체적으로 밝고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친근하고 따뜻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한다. 특히 전시관람/문화/스포츠 콘텐츠 분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이미지를 활용해 역동적이면서 강한 인상을 전달하며 관심과 흥미를 도모했다.

4.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영전략에 맞춰 해외 고객 대상 비즈니스형 외국어 페이지로 콘텐츠를 재구성했으며 영어 외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3개 국어를 추가로 서비스해서 잠재적인 해외사업 고객으로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413476888713907.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