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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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Electric Power Corporation | ||
서브타이틀 | 한전 홈페이지 | |
KEPCO | ||
URL | http://www.kepco.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One-stop! 49종에서 단일로 통합개편 한 한국전력공사 | |
키워드 | 한국전력공사,한전,KEPCO,한국전력,사이트 통합,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 | |
제작년월 | 2013.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공공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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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국전력공사 | |
제작사 |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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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 고영대 / 장선미
기획: 박우진(PL) 외 10명 디자인: 소기원(PL) 외 13명 개발: 박현우(PL) 외 14명 퍼블리싱: 김미선(PL) 외 9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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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는 기존에 분산 제공하던 50여 개 웹사이트를 단일로 통합해 콘텐츠/정보구조의 통합 재구성, 회원통합, 디자인 표준화 등 다각적 통합 전략을 실행했다. IT 기술적 측면에서도 웹 접근성 및 웹 표준화를 적용해 최근 이슈를 잘 반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노하우를 통합적으로 아우르는 통합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한국전력의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대외 웹사이트를 대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개선했다. 또한 시스템이 통합되면서 유지보수와 운영 비용도 상당히 절감할 수 있게 됐다.
1. 우선 기존에 업무별 또는 지역본부별로 별도 운영 중이던 50여 웹사이트를 단일 웹사이트로 통합해 한 번의 회원가입으로 한국전력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으며, 여러 웹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콘텐츠를 단일 메뉴체계로 통합 재구성해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전체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2.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적용해 웹사이트 사용자의 저변을 확대했다. 표준 웹 기술을 활용해 MS사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 파이어폭스, 모바일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이용 가능하도록 하고 웹 접근성 지침을 웹사이트 전반에 적용해 시청각장애인 등 인터넷 소외계층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3. 디자인 측면에서는 전체적으로 밝고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을 적용해 친근하고 따뜻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한다. 특히 전시관람/문화/스포츠 콘텐츠 분야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이미지를 활용해 역동적이면서 강한 인상을 전달하며 관심과 흥미를 도모했다. 4. 해외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영전략에 맞춰 해외 고객 대상 비즈니스형 외국어 페이지로 콘텐츠를 재구성했으며 영어 외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3개 국어를 추가로 서비스해서 잠재적인 해외사업 고객으로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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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31010041347688871390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