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넓고 빠른 SKT LTE-A
Wide and fast SKT  LTE-A
서브타이틀 SK텔레콤  LTE-A
SKT  LTE-A
URL http://www.skt-lte.co.kr 사이트보기
소개 SK텔레콤 LTE 서비스의 최신 정보와 콘텐츠를 담은 반응형 웹사이트
키워드 SK텔레콤,LTE-A,LTE-A 요금제,스마트폰,반응형웹
제작년월 2013.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통신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무선/이동통신
소속사 SK텔레콤(주)
제작사

(주)미디어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 김진우 팀장
기획: 장태일 대리
디자인: 심영진 부장
개발: 박찬홍 팀장
웹사이트 설명 기획의도 및 목적
SK텔레콤 LTE 사이트는 LTE에 대한 쉬운 이해와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허브 사이트다. 또한 주요 이슈 및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LTE-A 요금제와 이용서비스, LTE-A의 활용가치 등 폭넓은 마케팅 이슈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는 고객 접점 사이트(POC) 이기도 하다.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요금제나 서비스 이슈를 최대한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쉽고 친근하게 전하도록 노력했으며,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웹, 모바일, 태블릿 등 여러 IT 기기와 다양한 해상도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셜 로그인 방식을 적용,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벤트나 댓글에 쉽게 참여하도록 구현해 더욱 많은 참여자를 유입했다.

디자인 및 UX/UI
넓은 비주얼 영역을 활용해 주요 마케팅 이슈를 제공하며, 다양한 해상도에 최적화한 UX/UI를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푸시 메시지를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해 표현했고, 직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 안에 주요 마케팅 이슈와 메시지를 반영해 고객에게 빠르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반응형 웹의 특성을 고려한 면 분할 구성으로 콘텐츠를 배치해 해상도에 따라 레이아웃이 바뀌어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차별화 서비스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강화
주요 마케팅 이슈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메인 페이지를 적극 활용했다. 전달하려는 이슈를 메인에 전면 배치해 사용자가 별도로 검색하는 수고를 덜었으며, 다양한 이벤트 소식, 최신 요금제, 혜택 프로그램 등 마케팅 이슈를 메인에 적극 노출해 각 메뉴로 접근이 용이하게 했다. 또한 LTE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요금제와 특화 서비스 등의 콘텐츠를 인포 그래픽, 웹툰, 설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LTE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과 이벤트, 신규 단말기 소식을 한자리에 모아 유익하게 LTE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왔다.

2.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접근성 증대
다양한 해상도의 기기와 브라우저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해 각 기기/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된 UI/UX를 경험하게 했다. 또한 개인정보 노출을 꺼리는 사용자들에게 회원가입은 진입 장벽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중시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자유롭게 글을 남기고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식을 지향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100756218341791013.doc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