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환자의 아픔을 생각하는 아주대학교병원 | |
---|---|---|
We are always there for you | ||
서브타이틀 | 아주대학교병원 | |
Ajou University Hospital | ||
URL | http://hosp.ajoumc.or.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환자에게 가장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아주대학교병원 | |
키워드 | 아주대학교병원,아주대학교의료원,아주대병원,건강,의학,대학병원 | |
제작년월 | 2013.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아주대학교의료원 | |
제작사 |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박정규 부장
기획 : 이왕수 차장, 윤혜진 매니저 디자인 : 김지영 이사, 안태월 선임, 이윤정 매니저, 이은주 매니저 개발 : 박혜준 차장, 이정규 선임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아주대학교병원 웹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는 낙후된 시스템을 개편,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시작했다. 관리 편의성을 개선해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응하려고도 했다. *기획의도 방문 시 빠르고 쉽게 병원을 이용하도록 돕는 ‘스마트 데스크 서비스’란 콘셉트로 출발했다. ‘병원 웹사이트는 누구를 위한 플랫폼인가?’란 질문에서 ‘고객을 위한 서비스’란 답을 얻고,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 고객에게 병원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전달하려 했다. *특징 메인은 사용자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게 접근성/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불필요한 콘텐츠, 작은 버튼은 과감히 삭제하고, 병원 소식 글 또한 노출하지 않았다. 메뉴는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 순으로 나열해 병원 소개를 가장 마지막에 배치했다.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 병원 내/외 시설 정보 등 상세 서비스도 한껏 이용하기 편리해졌다. 온라인 진료 예약 서비스는 예약자 입장을 고려해 다양한 예약 방법은 물론, 불필요한 절차 없이 연락처만 남기면 예약이 되는 간편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병원 내/외 시설 정보는 편리하게 찾을 수 있게 비주얼 효과보다 가독성을 고려해 제공하는 한편, 추후 원활한 유지운영을 위한 시스템도 마련했다. 의료진 콘텐츠는 아주대학교병원 웹사이트가 타 병원 웹사이트와 차별되는 가장 큰 특징. 석해균 선장을 치료하며 국내 명의 중 한 명으로 인정받은 이국종 교수를 비롯, 아주대학교병원의 우수 의료진을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소개한다. 단순 프로필, 진료일정뿐 아니라 언론 속 명의, 의료진 활동사진 등을 제공하는 것. 이외 전반적으로 적은 콘텐츠가 수월한 사용을 돕는데, 이는 병원 웹사이트가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가 돼야 한다는 목적을 위해 욕심을 덜고, 덜어낸 결과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