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농심
NONGSHIM
서브타이틀 농심 웹사이트 리뉴얼
Nongshim Website Renewal
URL http://www.nongshim.com 사이트보기
소개 농심 기업 홈페이지와 개별 브랜드 웹사이트 통합으로 반응형 웹 구축
키워드 농심기업,농심 브랜드,농시미,누들푸들,농심 채용
제작년월 2013.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경제
소속사 (주)농심
제작사

PCN

제작사 제작진 PM : 윤대룡
기획 : 손영숙, 정효룡, 고영철, 노미아, 김지형
디자인 : 이주영, 김준명, 이은영, 최필국, 김경민
개발 : 임영섭, 장진희,김정훈, 장성욱, 박상조
퍼블리싱 : 이성진, 안효주, 배지혜, 최호열, 오은선
웹사이트 설명 농심의 온라인 통합 리뉴얼

농심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나은 삶을 공헌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서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마케팅 효과의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통합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접근성 높은 구조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의 변신

농심 온라인 사이트의 환경은 대표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각각의 브랜드 사이트와 커뮤니티 사이트가 산재하여 있어서 운영의 어려움은 물론 기업 아이덴티티의 통일성이 없어서 고객에게 기업의 대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온라인 통합은 크게 다섯 개 사이트를 하나의 사이트로 묶어서 대표 도메인으로 사용자에게 각 사이트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구조로 통합하고, 스마트 폰 보급의 확산으로 인한 모바일 환경에 대한 대응함은 물론 빠르게 성장해 가는 SNS 환경에 대응하여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기업의 아이덴티티 제고를 목표로 하여 구축되었다.

다양한 디바이스를 충족시키는 반응형 웹 구성

농심 통합사이트는 밝고 글로벌 이미지로 젊은 세대를 고려한 재미있는 사이트로 구축하고자 하였으며, 편리하고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한 사용자 화면을 구성하였다.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멀티 디바이스에 최적화한 반응형 웹으로 구현되었으며, 제품과 SNS 콘텐츠를 연계하여 콘텐츠 확산을 위한 기능을 강화하였다.

농심 프로젝트의 특징

반응형 웹 구축을 위해 Simple & Smart 콘셉트와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조화를 이룬 사이트로 디자인되었으며, 사용자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사이트로 구현하기 위해 전체 브랜드를 브랜드관 메뉴로 추가 통합하였으며,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 새우깡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구축하여 연계하였다.
여러 개 사이트로 분산되어 운영되었던 콘텐츠들은 삭제 또는 통합하여 새로운 메뉴체계인 UNB(universal navigation bar) 구조 채택하여 여러 사이트를 쉽게 접근이 가능한 통합 메뉴구조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사이트에서 취약하였던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이메일, SMS 고객대응 및 댓글 기능으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강화하였으며, 농심의 소셜 콘텐츠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소셜 허브 구현으로 SNS 콘텐츠 통합 제공하며 제품과 SNS 콘텐츠를 연계하여 커뮤니케이션 공간 확대하여 구현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