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 코카-콜라 통합 웹사이트 | |
---|---|---|
Coca-Cola Korea Company integrated web site | ||
서브타이틀 | 코카-콜라 웹사이트 | |
Coca-Cola web site | ||
URL | http://www.cocacola.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플렉서블 UI 기술을 적용한 한국 코카-콜라 통합 웹사이트 | |
키워드 | 코카-콜라,코크,Coca-cola,Coke,한국 코카-콜라,CCKC | |
제작년월 | 2013.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부문 > 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 코카-콜라(유) | |
제작사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
제작사 제작진 | PM : 김영아 차장
기획 : 유정민 과장, 손영주 대리, 정회정 주임 디자인 : 여재구 본부장, 권재희 과장, 변지현 사원 개발 : 구혜림 과장 퍼블리싱 : 이수진 대리 |
|
웹사이트 설명 | 한국 코카-콜라가 새로운 디지털플랫폼 파트너 애드쿠아인터렉티브를 만나 기존과 전혀 다르면서도 주목할 만한 웹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번 리뉴얼 프로젝트 목적은 원하는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며 디바이스에 제약 없는 웹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었다. 이에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로 구성한 개인화 서비스가 중심이 되도록 플랫폼을 만들고, 플렉서블 UI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했다. 또한, 코카-콜라 사이트는 상호 소통이 가능하도록 SNS 채널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전략 및 목표를 세워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2014년도까지 각 서브 페이지까지 미완료한 플렉서블 UI를 적용하고, 개인화 콘텐츠 서비스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사이트 콘셉트는 코카-콜라의 핵심 커뮤니케이션인 ‘Cokeness’와 ‘Happiness’를 기본으로 ‘Vending machine GNB’, ‘Happiness Project’ 등 코카-콜라만의 아이덴티티를 극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와 스타일로 표현했으며, 오브젝트 하나로도 행복의 가치를 감성적으로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메인 페이지는 네 가지 섹션으로 나눠 다양한 콘텐츠로의 접근성을 강화했고 기본정보 제공은 물론,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유도했다. 웹사이트와 SNS 채널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실시간 SNS 연동 서비스를 지원해 다양한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로그인을 거친 각 회원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들을 가변적으로 노출해 개인화된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