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스케이투 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SK-II Pitera Miracle Project
서브타이틀 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Pitera Miracle Project
URL http://www.piterahouse.com 사이트보기
소개 리얼체험 프로젝트 피테라 에센스의 진실-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키워드 피테라,체험단,체험기,피테라 스마트 파인더,체험결과,피테라 하우스
제작년월 2013.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제품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한국피엔지판매유한회사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제작사 제작진 PM : 김성원.장희진
기획 : 고미경,안효은
디자인 : 이미경, 노미란, 박수정, 하세웅
액션스크립터 : 최 준 , 최준우
모션그래퍼 : 박진영
퍼블리싱 : 강미
개발 : 구혜림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화장품 업계 브랜드의 치열한 경쟁과 마케팅 속에서 소비자는 이제 브랜드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직접 제품을 사용한 주변 사람의 이야기를 신뢰하고 영향을 받는다. 이에 소비자가 원하는 리얼한 사용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기획의도
소비자가 원하는 리얼한 사용 후기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기존의 화장품 체험단 마케팅 방식과 차별화가 필요했다. 체험단의 육성을 제공하고, 그 목소리를 데이터로 축적해 일반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한 정보로 연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체험단의 리얼 보이스라는 정서적 데이터를 분규 가능한 정량적 형태로 만들고, 소비자와 체험단의 정보를 스마트 매칭함으로써 소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한 간접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특징
1,000명에 이르는 체험단의 체험기와 실제 피부 변화 수치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훌륭한 정보로 활용했다. 체험 진행 중에는 메인 페이지에서 체험단의 프로필 사진과 나이, 가장 고민이 되는 피부 요소, 피테라 에센스 사용 유무를 선택할 수 있는 스마트 파인더 검색 기능을 제공했는데, 검색한 사람의 수치와 리스트를 보여줘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체험이 종료된 후에는 데이터 중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를 노출해, 사용자가 클릭 시 해당 키워드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러한 데이터 활용은 매칭 시스템이 가능해, 자신의 현재 상태와 가장 유사한 체험기만을 선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효과적이다. 피테라 미라클 프로젝트 웹사이트는 소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평소 피테라에 대해 궁금했던 질문을 등록하면 체험단이 진솔하게 답변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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