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AIA 더 리얼라이프 컴퍼니
AIA The Real Life Company
서브타이틀 더 리얼라이프 컴퍼니
The Real Life Company
URL http://www.thereallifecompany.co.kr/ 사이트보기
소개 AIA가 The Real Life Company로 당신 곁에 서겠습니다
키워드 Real Life,Real Music,리얼라이프컴퍼니,AIA,The Real Life Company,Real Life Never Stops
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AIA 생명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제작사 제작진 PM : 김성원 차장
기획 : 김영아 차장, 권혁만 과장, 박보영 주임, 김주현 사원, 정회정 주임, 이현숙 사원
디자인 : 김주영 차장, 이미경 과장, 김수연 대리, 노미란 주임, 장해진 사원, 박수정 사원, 하세웅 사원, 양승훈 사원
퍼블리싱 : 박병길 차장 , 이종석 대리 , 이수진 대리
개발 : 권태영 차장, 최 준 대리, 조윤아 대리
Creative Planner : 김현균 본부장 , 이보라 사원(Copywriter)
PD : 임해준 사원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AIA생명의 새로운 브랜딩 캠페인 The Real Life Company를 대한민국의 젊은 타깃층에 알리고, 그들의 삶에 다가가고자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보험을 일상과 동떨어진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보험은 소중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존재이며 삶의 가까이에서 함께함을 전달하고자 했다. 그 일환으로 가진 첫 번째 행사는 세계적인 아이돌 팝 스타 '저스틴 비버'와 함께 한 ‘Real Music Concert’였다. 두 번째 행사는 The Real Life Company로, 메시지를 담은 감성적 TV CF를 통해 타깃 스스로 캠페인을 공감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행사를 디지털 상에서 좀 더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웹사이트 제작에 나섰다.

기획 의도
타깃의 눈높이에 맞춰라!
기존 보험 회사에서 하는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니라, 타깃 스스로 콘텐츠를 공감할 수 있도록 타깃의 눈높이에 맞춘 메시지를 바탕으로 프로모션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 일환으로 진행한 첫 번째 행사인 Real Music Concert의 경우, 디지털 상에서 알리기 위해, 저스틴 비버의 국내 및 해외 팬 눈높이에 맞췄다. 또한, AIA생명의 Real Music Concert 개최를 알리고자, 열정이라는 콘셉트 아래, Real Fever Never Stops라는 메시지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 했다. REAL LIFE NEVER STOPS 또한, 두 번째 행사인 The Real Life Company TV CF를 알리기 위해, TV CF에 타깃의 일상 사진과 인생에서 절대 포기할 수 없는 것에 대한 키워드를 직접 기입하면, 나만의 영화가 만들어지는 프로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

제작 특징
두 가지 큰 행사를 동시에 진행했기 때문에, 다양한 프로모션과 영상 클립 및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담을 수 있는 콘텐츠 아카이브를 구축하고자 했다.

Design Concept: Simple & Minimal
REAL MUSIC CONCERT의 경우 타깃의 눈높이에 맞추고자, 텍스트 중심의 콘텐츠 제공이 아닌, 키 이미지와 간결한 메시지를 중점적으로 노출해, 내용 자체를 부각하는 형태로 제작했다.

UI : 1Page 1Scroll
1Page 스크롤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페이지 접속 후 스크롤만으로 전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Platform: Specific Role
본 캠페인은 PC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사이트에서 진행했다. PC 웹사이트는 캠페인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아카이브로써, 모바일 웹사이트는 이벤트 참여의 매개체로써 각각의 플랫폼에 맞는 형태로 제작했다.

기대 효과
AIA생명의 새로운 브랜드 론칭을 디지털 상에서 알리기 위해 메시지 전달에 그치는 것이 아닌, 타깃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공감을 이끌어 내고, 인식의 전환에서 현실의 전환으로 유도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