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SK텔레콤 기업 웹사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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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telecom Web Site | ||
서브타이틀 | SK텔레콤 웹사이트 | |
SK telecom Website | ||
URL | http://www.sktelecom.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사람, 그리고 기업. 그 공존과 소통의 가능성을 디자인하다. | |
키워드 | SK텔레콤,정보통신,Possibilities,행복동행 | |
제작년월 | 2013.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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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SK텔레콤㈜ | |
제작사 |
(주)펜타브리드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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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 엄기정
기획: 김수정, 김영수 디자인: 정근혜, 김희수, 조효미 개발: 김산옥, 김종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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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1 제작개요
인터넷 약자도 차별 없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확보했으며, 회사소개뿐 아니라 대외적인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다. 또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최적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사용자 이용 패턴을 분석해 편의성과 정보의 질을 향상했으며, 사용자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Possibilities(가능성 이야기)’를 신설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2013 우수디자인(GD)에서 웹사이트로는 유일하게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대상)을 받았다. 2. 기획의도 [사람, 그리고 기업. 그 공존과 소통의 가능성을 디자인하다] 일반적인 기업 사이트의 틀을 벗어난 마케팅 웹 플랫폼을 만들고자 했다. 월평균 97만 명의 방문자에게 SK텔레콤의 새로운 가능성을 적극 알려 SK텔레콤이 세상과 소통하는 메시지를 사용자가 흥미롭게 느끼고, 경험하는 환경구축에 중점을 뒀다. 동반성장의 가능성을 심플한 구성과 감성적인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한국형 메트로 UI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다] SK텔레콤 웹사이트는 연령, 성별, 지역, 장애 유무 등과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공평한 정보를 제공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준수했다. 또한, 불필요한 요소는 배제해 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으며,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로 인증받았다. 3. 특징 [Simple, Smart & Satisfaction] 사이트 전체의 특징은 ‘Simple & Smart’로 본질과 기능에 충실했다. 레이아웃은 ‘possibility’와 ‘SK telecom’ 2단 구성이며, SK텔레콤의 다양한 가능성 이야기를 통해 브랜드 가치 향상과 기업정보를 빠르고 명확하게 전달한다. 원 페이지 디자인으로 페이지 이동 없는 통합정보를 구현했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복잡한 정보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새롭고 다양한 규칙을 만들고 적용하며 - 시각적으로도 만족스러운 유니버설디자인을 증명하다] 이제까지 메트로 UI를 적용한 웹사이트들은 몇 가지 규칙에 얽매인 제약을 반복 사용해 시각적, 심미적으로 미흡했다. 펜타브리드는 스타일 다변화를 통해 기술적으로 활용 가능한 디자인 규칙을 다양하게 개발해 적용함으로써 시각적 단조로움을 극복했다. 디자인을 중시하는 국내 시장 환경에서 SK텔레콤 기업 웹사이트는 메트로 UI에 대한 새로운 대안과 기준이 될 만하다. [웹 표준 준수와 장애인, 고령자 등 취약 계층을 고려한 웹 접근성 인증] 사용자 중심의 정보 구조와 메뉴구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맞춤정보를 제공하고, 개별 환경에 최적화한 N스크린 구현으로 모든 플랫폼에서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장애인차별금지법 대응 및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완료해 모든 사용자가 평등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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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310110448137828677505.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