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스무살의 아이스크림 디저트카페, 나뚜루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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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youthful and trendy Ice cream dessert café, Natuur POP | ||
서브타이틀 | 나뚜루팝 | |
Natuur POP | ||
URL | http://www.natuur-pop.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1724세대의 톡톡 튀는 감성을 반영한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 |
키워드 | 나뚜루팝,나뚜루,아이스크림,디저트카페 | |
제작년월 | 2013.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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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주)롯데리아 | |
제작사 |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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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PM : 안민식 과장
기획 : 김효은 과장 디자인 : 박은영 과장 개발 : 윤석민 사원 퍼블리싱 : 이명주 과장, 고영석 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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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나뚜루팝은 1724세대의 톡톡 튀는 감성과 다양한 기호를 반영한 새로운 아이스크림 디저트 카페다. 나뚜루에서 나뚜루팝으로 리브랜딩하면서 홈페이지 또한 나뚜루팝만의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면 개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나뚜루팝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톡톡 튀는 ‘POP’을 디자인 콘셉트로 정해 브랜드 및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멀티컬러, 밝은 이미지와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디자인 패턴을 비주얼 요소로 활용해 나뚜루팝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특히 멀티컬러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 요소로서 통일된 아이덴티티를 제공한다. 기존 사이트는 단순하게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데만 초점이 맞춰져 있어 사용자와의 소통 창고 역할이 부족한 상태였다. 많은 정보를 좁은 공간에 표현하다 보니 복잡한 구조에 오히려 정보를 찾기가 더 어려웠다. 이에 복잡한 메뉴 구성에서 벗어나 제품 정보에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서비스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뤄지는 만큼 매장에 대한 정보전달이 쉽도록 했다. 또한 이슈화되고 있는 웹 접근성 준수를 통해 이슈에 대응하는 차원이 아닌, 구축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외계층의 평등한 대우에 대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작업했다. 개편된 웹 사이트는 제품 홍보 및 안내 강화를 위한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를 매월 진행하는 등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갖추고 적극적으로 SNS를 활용하는 1724세대만의 특징을 고려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뚜루팝의 아이덴티티 확립과 고객인지도를 상승하겠다는 목표다. [메뉴] 1. 제품의 쉬운 검색을 위한 사용자 관점의 직관적인 제품 카테고리 분류 구조 2. 각 제품 카테고리별 신제품, 인기제품 노출 강화를 위한 마케팅 영역 배치 3. SNS 공유기능, 외부 온라인 판매채널 연계(기프티콘, 쇼) [매장] 1. 도로명 주소 체계 시행에 따른 새로운 주소 안내 및 검색 기능 추가 2. 지도 API를 연동한 쉬운 길찾기 기능 제공 3. 교통수단별 찾아오는 길 내용 안내 강화 [SNS] 운영 중인 페이스북과 블로그 게시글을 하나로 모아, 소셜 마케팅 기능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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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