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오설록 모바일 사이트 | |
---|---|---|
OSULLOC MOBILE SITE | ||
서브타이틀 | 오설록 | |
OSULLOC | ||
URL | http://m.osulloc.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오설록 브랜드의 디지털 컨버전스 플랫폼 기반 모바일 사이트 | |
키워드 | 오설록,모바일웹,티하우스/티샵,차 문화의 중심,설록 | |
제작년월 | 2013.6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오설록 | |
제작사 |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김상대 차장
기획 :구재범 사원 디자인 : 원효선 과장 개발 : 김상대 차장 |
|
웹사이트 설명 | 브랜드 체험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고객의 적극적인 브랜드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며, 온·오프라인 고객 증대가 이뤄질 수 있는 기반 구축을 목표로 오설록 모바일 사이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상기 목표를 위해 다음 세 가지 구현에 중심을 두고 오설록 모바일 사이트를 구성했다.
다양한 브랜드 체험 제공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매장 검색 서비스를 위치기반으로 제공해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단순한 매장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까운 매장 순으로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체험의 가능성을 높였다. 이를 위해 매장정보 선택 시 구글맵으로 해당 위치 정보를 제공했고, 바로 전화하기 기능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특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 기존 오설록몰의 포인트 및 등급제도에 GAMIFICATION 요소를 추가해 사용자가 사이트 이용에 몰입하고 지속적으로 방문 및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매장 기반 커뮤니티를 구현했다. 특히, 위치기반을 활용한 출석체크 콘텐츠를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의 지속적인 유입을 강화했는데, 단순한 출석체크 형태가 아니라 GAMIFICATION의 ‘성취’ 요소를 적용한 온·오프 연계 서비스로 주어진 목표를 달성했을 경우 보상으로 마크를 부여함으로써 사용자가 목표 달성 시의 성취감을 느끼도록 구조화했고, 목표 달성을 위한 방문횟수를 보여주고 차별적인 혜택을 줌으로써 사용자들이 반복 방문하도록 유도했다. 적극적인 제품 구매 유도 지역 기반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스마트폰의 기능을 활용해, 오설록의 다양한 정보와 결합한 매시업 기능으로 공감할 수 있는 개인화 제품 큐레이션 서비스 기능을 구현했다. 내가 접속한 지역 날씨 정보에 회원 정보를 연동해 개인에게 특화된 제품을 추천하고 이를 메인페이지에 노출해 적극적인 구매 연계를 도모했다. 또한, 제품페이지에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제품 공유하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구매 편의와 제품 구매를 유도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