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라네즈 | |
---|---|---|
Laneige | ||
서브타이틀 | 브랜드통합쇼핑몰 | |
Laneige | ||
URL | http://www.laneig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브랜드와 쇼핑몰을 하나로, 브랜드 통합쇼핑몰 라네즈 웹사이트 | |
키워드 | 라네즈,화장품,Laneige | |
제작년월 | 2013.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라네즈 | |
제작사 |
디지털웍스(아이뱅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PM : 박용묵 팀장
기획 : 이윤정 사원 디자인 : 김종근 과장, 원효선 과장, 홍선기 대리, 최지혜 대리 퍼블리싱 : 조유성 대리, 조성숙 사원 |
|
웹사이트 설명 | 라네즈 공식 브랜드 사이트는 브랜드 이야기를 쇼핑몰에 담아 사용자와 브랜드를 이야기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가진 쇼핑 웹사이트 형태다. 이번 라네즈의 리뉴얼에서 가장 중점으로 다룬 것은 브랜드와 쇼핑이라는 목적 두 가지를 어떻게 이야기하느냐는 것이었다.
그렇기에 메인화면 영역 측면 페이지를 통해 쇼핑과 브랜드 이야기를 나누고, 디자인에서 기존에 플래시 비주얼을 걷어내고 스크립트를 적용해 모든 환경에서도 볼 수 있도록 했다. 폰트 또한 가독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 폰트를 배제하고 웹 폰트를 사용했다. 라네즈 사이트는 크게 네 개 영역으로 구성했는데, 상단 비주얼 배너와 GNB, 하단 상품소개 공간과 커뮤니티 콘텐츠를 배치했고, 우측 숨은 페이지에는 라네즈의 전반적인 브랜드 소식을 열람할 수 있는 콘텐츠 페이지 공간으로 할애했다. 라네즈의 디자인은 또한, 예쁘고 화려하기보다 사용성을 중심을 중심으로 설계했다. 상단 GNB 쇼핑의 장바구니 기능과 더불어, 마우스 오버 시 각 메뉴의 특장점을 살리는 디자인을 적용했고, 각 페이지에 서브타이틀과 콘텐츠의 간격을 조정해 매거진의 한 장을 보는 듯한 구성으로 제작했다. 콘텐츠는 비주얼 영역보다 정보 요소를 보여주는 방향으로 접근했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사용자 중심 UI를 표현했는데, 제품의 세밀한 곳까지 볼 수 있는 360도 보기나, 여러 구매자의 구매패턴을 이용한 맞춤제품 소개, 피부타입과 선호도 정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구조를 표현했다. 또한, 제품과 소비자의 제품구매 스토리를 이용한 후기까지 제공해 사용자 맞춤형 쇼핑 서비스로 완성했다. 이처럼 이번 라네즈 브랜드와 쇼핑몰의 통합은 기존사이트의 일방향적 브랜드 중심 이야기에서 사용자에게 라네즈의 모습을 쉽고 부담 없이 다가가기 위한 사이트로 변화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